한국어발음교육론 /효과적인 한국어 발음교육방안/섀도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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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발음교육방안,한국어발음,한국어발음교육방안,섀도잉,영어권학습자)
처음엔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안 잡히지만 본 리포트를 참고하여 쓰면 더 잘 써질 거예요.
저도 처음에 리포트 쓰는데 참고할 게 없어서 힘들었답니다.
제 프로필 보시면 다른 리포트도 많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학우님들도 참고하시어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그대로 제출하시면 교수님이 바로 아십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 목차
-
1. 서론
1) 교수 대상
2) 학습자의 특징
2. 섀도잉 방법에 의한 발음 교육
1) 섀도잉의 특징
2) 섀도잉의 효과
3) 섀도잉을 통한 영어권 학습자의 발음 교육 방안
3. 결론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인터넷을 통해 한국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요즘은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외국인 학습자들도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언어 교육 시 많은 사람들이 특히 발음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제대로 발음할 줄 알아야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나아가 학습자의 자신감에도 큰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언어 학습 초기 단계에 발음 교육을 제대로 받지 않으면 잘못된 발음의 화석화 현상도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발음 교수 시 효과적인 방안으로 면밀히 진행하여야 한다. 특히나 중급 이상의 학습자가 이미 발음 교육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실생활에서 한국어가 모국어인 화자들의 발음을 잘 알아듣지 못하거나 실생활에서의 속도, 억양, 연음 등을 따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초급 이상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실생활에 유용한 효과적인 한국어 발음 교육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다.
- 참고문헌
-
김지형, 한국어발음교육론 강의 6차시 1강, 언어권별 한국어 발음 : 영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발음
박미향, 김영주 (2017). 딕토섀도잉, 딕토글로스, 섀도잉이 L2 듣기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동악어문학
박정은, 이주희 (2008).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발음교재의 분석과 개선방향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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