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유아를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12.03 / 2020.12.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내용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특수유아를 위한 통합교육 프로그램
질 높은 통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구배치와 학습장소 등의 질 높은 물리적 환경, 특수유아와 일반유아 욕구가 함께 고려된 융통성 체계성 있는 교육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계획이 필요하다.
이러한 욕구에 대한 대처방안의 하나는 유아교육기관에서 사용할 만한 통합교육과정을 현재의 유아교육 프로그램 내에서 전인발달을 목표로 특수유아 욕구를 고려하여 수정하는 것으로 구체적인 수정내용과 수정유형은 다음과 같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기 통합보육의 필요성과 통합교육의 효과 연구 보고서
  • 조기 통합보육의 필요성과 통합교육의 효과 연구 보고서1. 통합교육의 개념 및 의의2. 조기통합교육의 필요성3. 유아의 사회성 발달4. 유아의 언어발달5. 통합교육의 효과6. 장애유아의 통합교육 효과7. 비장애유아의 통합교육 효과1. 통합교육의 개념 및 의의통합이란 비장애유아들 위한 교육프로그램에 장애유아들 배치하는 것을 말하며 통합교육은 장애유아들이 교육적 혜택을 모두 누리도록 통합화를 통한 정상화를 목표로 한 교육이다. 그러

  • 특수교육학개론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개별화 교육 프로 2.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개별화 (긍정적 지원의) 5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하
  • 유아의 발달 촉진, 아동과 가족의 유연한 전환을 돕는 것 등으로 이해할 수 있다. 유아특수교육의 대상은 장애아, 발달지체유아, 장애위험유아로 정리될 수 있다. 유아특수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첫 단계인 판별에서는 대상자 발견, 선별, 진단의 과정이 필요하다. 진단 검사는 운동발달, 인지발달, 의사소통과 언어발달, 사회정서발달, 적응발달의 다섯 가지 중요 영역에 대해 이루어지게 된다. 유아특수교육의 교육프로그램은 개별화프로그램과 서비스

  •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의 발달장애인을 위한 성인교육프로그램의 개관 및 효과
  • 교육프로그램 참여 전과 후의 주요활동 수행수준 의 변화2.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수강생과 수강생 부모의 만족도3.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원활동자의 평가Ⅴ. 논의 및 제언Ⅰ. 서론1. 연구의 배경과 필요성우리나라 특수교육 분야에서 이제까지 장애인을 위한 교육기회에 대한 논의는 대부분 초등학교에서 고등학교까지의 학령기 또는 학령전기의 유아특수교육 대상 아동들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왔다. 고등학교 이후의 성인기 장애인들에게 중등

  • 장애유아 통합지도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내용과 개인적 소견 일반지침 유형별 유의할 점교사의 역할 부모의 지침
  • 유아의 통합교육에 관한 충분한 사전지식이 있어야 한다.셋째, 성급한 단정을 피하고 증상과 그 증상의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며 최후까지 결론을 유보한다.넷째, 장애유아 본인과는 물론 다른 정상유아, 장애유아의 부모, 그리고 특수교육교사들과 계속적인 대화와 협의를 가져 그들의 협조를 구해야 한다.다섯째, 개별화된 지도자료, 프로그램, 그리고 지도방법도 유통성 있게 적용되어야 한다.위에서 알아본 장애유아 지도

  • 장애인복지의 영역과 정책 장애아동보육
  • 유아프로그램에 합쳐지는 형태로서 경우에 따라서는 전체프로그램 내에서 물리적으로 장애유아들만으로 구성된 활동을 하기도 한다. 세 번째 역 통합은 장애유아들을 위해서 특별히 고안된 프로그램에 비교적 소수의 일반유아들을 통합하는 모델로서 일반유아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일반유아교육프로그램과 유사한 점을 보이지만 기본적으로 특수교사가 장애유아들의 특별한 욕구를 지원하기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마지막 사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