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빨기(손가락을 빠는 행동)의 원인, 특징, 지도(치료, 중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2 / 2020.09.2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자세하게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손가락 빨기(손가락을 빠는 행동)의 원인, 특징, 지도(치료, 중재)방법
목차
손가락 빨기(손가락을 빠는 행동)의 원인, 특징, 지도(치료, 중재)방법
I. 손가락 빨기의 특징
II. 손가락 빨기의 원인
1. 무언가 충족되어야 한다는 표시
2. 애정 담긴 배려와 안전감이 부족
3. 자극이 결핍되었을 때
4. 구속받을 때
5. 기타 부적응 행동수반
III. 손가락 빨기의 지도방법
1. 야단치지 않기
2. 애정 가득한 배려와 포근히 보살펴 주기
3. 놀이상황 만들어 주기
* 참고문헌
손가락 빨기(손가락을 빠는 행동)의 원인, 특징, 지도(치료, 중재)방법
참고문헌
* 참고문헌
이상행동의 심리학 / 이현수, 이인혜 외 3명 저 / 대왕사 / 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장애인복지의 이해 - 강영실 저, 신정/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정신장애 사례연구 / 김청송 저 / 학지사 / 2002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특수교육개론 음식섭취기술
  • 행동은 충분한 영양공급 뿐 아니라 올바로 씹고, 빨고, 삼킴으로써 말하는데 사용되는 조음기관의 발달을 가져와 언어발달에도 영향을 미친다. 또한 올바른 식사습관이나 분위기 등을 통해 긍정적인 감정적, 사회적인 발육도 가져오게 된다. 유아가 연령에 따라 나타내는 먹기 행동의 발달과, 각 시기마다 지도 시에 고려할 점들은 다음과 같다.가. 태어나서 4개월까지는 뺨 등에 손가락을 대면 자극을 따라 입이 움직이는 설근 반사 (rooting reflex), 빠는

  • 사회복지실천론(인지행동모델)
  • 지도, 자기관리, 자기통제 등의 개념이 나오면서 인간의 새로운 측면이 강조되고 있다. 즉, 인간은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수정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점이 강조되고 있는 것이다. 2. 행동주의 이론의 특징① 행동과학의 입장. 인간을 객관적으로 다룰 수 있는 분야는 관찰 가능한 행동이다. 관찰 가능한 행동을 심리학을 대상으로 삼을 때 심리학은 다른 과학에서와 마찬가지로 행동을 인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행동의 원인은 자극이요 자

  • [임상심리학] 아동심리장애의 증상 및 치료
  • 치료□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1. 정의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der, ADHD)는 아동기에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장애로서 지속적인 주의력 산만(Inattention)및 과다활동(Hyperactivity), 충동성(Impulsivity)을 특징으로 한다.2. 원인미국 소아과학회의 통계에 따르면 평균 학령기 소아에서의 ADHD의 유병률은 약 3~8% 정도라고 한다. 유병율은 성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남아들의 경우 여아보다 약 3배 정도 너 높다. 이

  • [뇌성마비] 뇌성마비의 정의, 원인, 분류, 증상 고찰과 뇌성마비아의 특징, 뇌성마비아의 장애요인 및 뇌성마비아의 운동능력 그리고 뇌성마비아의 치료 분석
  • 지도의 이론과 실제, 교육부□ 김관일(1992), 뇌성마비아를 위한 음악치료, 특수교육연구, 19, 37-60□ 김영혜 외(2006), 아동간호학(총론 및 각론), 현문사 □ 김영란(1988), 정신지체아와 정상아의 문장이해과정에 관한 일 연구(조사전략과 어순전략□ 박화문 ,김화경(1997), 뇌성마비아 부모의 장애아에 대한 태도 분석, 특수 교육학회□ 한경임(1998), 중도뇌성마비학생의 보완 대체의사 소통 중재효과,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을 중심으로), 이화여

  • [유아기 정신건강] 유아기의 정신건강
  • 정신건강- 유아기 정신건강 -유아기의 정신건강!모든 것을 파헤치다!- 목 차 -Ⅰ. 서론1. 유아기의 발달특성Ⅱ. 본론1. 건강한 유아의 특성 및 행동특성2. 유아기의 스트레스3. 유아기의 문제행동1) 유아기의 문제행동 정의2) 유아기의 특징적인 정신건강 문제4. 사례를 통해 본 일상생활 정서적 건강 지도1) 친구를 못 사귀는 유아 치료사례2) 난폭한 행동을 하는 유아 치료사례3) 불안증을 가진 유아 치료사례5. 유아기의 정신건강 증진방안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