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개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9.21 / 2020.09.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청각 장애인 관련 레포트입니다
청각장애 학생을 관련 조사했습니다.
목차
1.청각장애인 (聽覺障?人)
2.청각장애인이 일반 학교 생활에서 겪는문제점
3.해결방안
4.참고문헌
본문내용
1.청각장애인 (聽覺障?人)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인 요인으로 청각에 이상이 생겨 소리를 듣지 못하는 사람.
청각장애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능력이 상당히 떨어져 있거나 전혀 들리지 않는 상태의 장애이다. 청각 장애는 한쪽 귀에서만 발생할 수도 있고 양쪽 귀 모두에서 발생할 수도 있다. 어린이에게 청각 문제는 언어를 배우는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성인에게는 업무와 관련된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일부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 발생하는 청각 장애는 고독감을 느끼게 하기도 한다. 청각 장애는 일시적일 수도 있으나 영구적일 수도 있다. 청각 장애는 유전, 노화, 소음, 일부 감염, 출산 합병증, 귀의 외상, 특정 약물이나 독극물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2.청각장애인이 일반 학교 생활에서 겪는문제점
1)일반학교에서 청각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참고문헌
사회복지학새론 교안
위키백과
2017년 12월 6일, '통합교육 내 방치된 청각장애 학생들'
부산일보2020.04.20.“공부를 왜 못하냐고요? 할 수가 없는 건데…” 청각장애인들의 호소-김용식 PD /김동현 인턴 PD/윤한슬 기자]
조선일보 2019.09.23 양승주 기자: 두번 우는 장애학생, 학폭 피해 4년새 5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