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서비스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2 / 2020.07.28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마케팅의 이해

2. 서비스의 이해

3. 간호서비스 마케팅

4. 전략사례 2가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퀴즈

Ⅵ. 토론정리
본문내용
Ⅰ. 서론
조동리 패키지 part.3의 scenario 상황에서 병동 컨퍼런스를 하던 중 강청자님의 낙상사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고, 환자안전관리, 간호서비스 질 향상 전략에 대해 논의 중이다.
이렇듯 간호도 서비스의 한분야에 속하고, 간호사들은 의료소비자와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의료인이며 간호서비스는 병원의 중요한 생산 요소이기 때문이기에 간호서비스 마케팅의 필요성이 많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우리는 마케팅의 개념,서비스의 전반적특징과 간호서비스 마케팅과정 4단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실제 병원에서 이용되고 있는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마케팅의 이해
1) 마케팅의 개념
- 조직과 이해관계 당사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방법으로 고객에게 가치를 창조하고 알리고 전달하며, 또한 고객관리를 관리하기 위한 조직의 기능과 일련의 과정
참고문헌
1. 김인숙 외(2015). 제 4판 최신 간호관리학. 현문사, 150-170.
2. 고명숙 외(2014). 제 5판 학습성과기반 간호관리학. 수문사, 758-765.
3. 강윤숙 외(2013). 간화관리와 리더십. 현문사, 724-73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