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제
횡단보도 바르게 건너기
대상연령
만 2세(고은반)
교육 목표
횡단보도를 건너는 4가지 방법을 익힌다.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다.
준비물
- 신호등, 횡단보도, 자동차모형
활동내용
교사
유아
자료 및
유의점
도 입
ㆍ교실에 차도, 신호등, 횡단보도를 설치한다.
- 고은반 친구들
- 우리 지난주에 실제 횡단보도 건너기를 해보았죠?
- 오늘은 교실에서 횡단보도 건너기를 할 거예요. 재미있겠죠?
교육 과정에 의함 으로 규정하며 교육 내용을 일반 유치원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로 나누고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각 영역에서 제시된 Ⅰ수준Ⅱ수준의 교육내용과 기본 교육 과정을 장애 유아의 발달 정도에 알맞게 편성하도록 되어 있다.위에서 일반 유치원 교육 과정을 하나의 근거로 한 이유는 장애 유아의 통합교육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통합교육은 특수 교육의 과제일 뿐만 아니라 장애 유
교육 과정에 의함” 으로 규정하며 교육 내용을 일반 유치원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로 나누고 유치원 교육 과정의 각 영역에서 제시된 Ⅰ수준․Ⅱ수준의 교육내용과 기본 교육 과정을 장애 유아의 발달 정도에 알맞게 편성하도록 되어 있다.위에서 일반 유치원 교육 과정을 하나의 근거로 한 이유는 장애 유아의 통합교육을 도모하기 위해서이다. 통합교육은 특수 교육의 과제일 뿐만 아니라 장애
만1세반 관찰일지반명**반아동명***관찰자***관찰기간구분관 찰 내 용 기본생활습관음식을 탐색하며 손가락으로 가리키며 “선생님?” 한다. “소고기 숙주볶음이예요” 말하자 숟가락으로 소고기를 조금 떠서 씹어서 먹는다. 식사후 “잘 먹었습니다”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두손을 배에 올리고 고개를 숙이며 따라 인사를 한다.신체운동OO가 수업시간에 개구리 머리띠를 하고 개구리 흉내를 내매 점프하며 뛰어 다닌다. 의사소통동화
만들기게임뱃길 따라 목적지에 도착하기요리/과학요리계란 배만들기과학나뭇잎 배만들기조형종이배만들기실외활동배 키 돌리기기본생활습관교육양보하는 태도 갖기가정과의 연계 유람선 타보기환경구성교실 벽면에 배를 만들고 유아의 사진을 배안에 꾸민다.견학 및 행사일일교육 계획안(종일제)담임교사원감원장반(연령)사랑반(만5세)시기2011.10.11(화)수업 일수생활주제탈 것주제바다로 다니는 교통수단소주제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