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사용법 독후감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1 / 2020.06.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사용법 독후감>
요약
대학사용법은 대학 신입생을 포함한 모든 대학생들이 알아야할 대학에 대한 상세한 사실을 총망라해놓은 책이다. 요즘 대학생들은 스펙 만능 주의에 빠져있다. 왜냐하면 그만큼 취업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경쟁력을 갖춰야 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대학생들은 자신의 역량을 키워나가지 않고 오로지 자기소개서에 적을 1줄의 스펙에 연연해 정작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다. 대표적으로 많은 대학생들은 대학을 활용하는 방법을 모른다는 것이다. 하루 종일 도서관에서 과제와 스펙을 위한 공부와 학과공부에만 치중할 뿐 기회의 땅인 대학에서의 일상을 날려버리고 있다. 때문에 저자는 대학생이 살아가면서 갖춰야할 요건을 대학교를 활용해 하나씩 획득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대학생으로서 갖춰야할 태도, 기회의 땅에서의 대학교를 활용하는 기술들을 서술하고 있다.
2. 마음에 드는 문장 20개
대학생활을 결정짓는 것은 입시결과가 아니다. p 17
--> 대학입시결과는 모두에게 상대적이며 누군가는 좋은 곳을 가고 누군가는 상대적으로 좋지 않은 곳으로 간다. 하지만 대학을 졸업할 때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면 좋은 대학을 가도 소용이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인상적인 문장이었다.
2. 대학생 신분에서만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라. p. 18
--> 대학생과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분명 다르다. 대학생은 사회인들보다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고 비교적 제약이 적다. 때문에 좀 더 다양한 일에 도전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문구여서 선택했다.
3. 스펙과 커리어는 같지 않다. p 21
--> 많은 대학생들이 커리어보다는 스펙을 쌓고 있다. 왜냐하면 스펙은 눈에 보이는 결과로 측정가능하기 때문에 취직 시즌에 인사담당자들의 눈에 띄기 쉬울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많은 스펙이 직무능력을 결하는 것이 아니며 취직 또한 결정지어 주지 않는다.
4. 대학에서는 교육이 아니라 학습을 한다. p. 25
--> 대학은 학문의 상아탑이다. 대학에서는 우리가 기존 교육과정에서 배우지 않는 다양한 분야의 기초부터 응용, 심화를 다룬다. 때문에 우리는 여태까지 익혀왔던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고 우리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5. 소통능력이 떨어지면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없다. p. 79
--> 일을 하면서 느낀 점이 소통능력이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소통능력이 없으면 업무공유가 되지 않고 결국 실수하기 마련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서평 27권 135페이지 분량 (국부론,총균쇠,선량한 차별주의자,자유론,동물농장,에밀,논어,이기적 유전자 등등 독후감 모듬)
  • 독후감,서평27권 135Page 모음(1) 국부론 서평(2) 자유론 서평(3) 화폐전쟁 서평(4) 파피용 서평(5) 침묵의 봄 서평(6) 총균쇠 서평(7) 카프카의 변신 서평(8) 정의란 무엇인가 서평(9) 이기적 유전자 서평(10)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서평(11) 아큐정전 서평(12) 설국 서평(13) 선량한 차별주의자 서평(14) 사랑의 기술 서평(15) 부분과 전체 서평(16) 무진기행 서평(17) 루소 에밀 서평(18) 동물농장 서평(19) 돈키호테 서평(20) 대학사용법 서평(2

  • 대학 사용법 독후감
  • 대학의 나가는 문은 하나가 아니라는 말에 공감하게 되었다.4)그에게 대학은 자신의 학습능력을 개선하고 삶의 기회를 확장할 수 있는 곳이다. 그는 대학생활의 가치를 스스로 만든다. p32-대학생활은 고등학생과는 정말 다르다고 느꼈다. 앞으로 내가치를 스스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고 느끼게 되었다.5) 대학에서는 나만의 대학사용법이 필요하다. p35-정말 공감되는 말이다. 나와 모든 사람은 다르다. 얘기를 들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 [학습방법][수업방법]일기쓰기,동시쓰기,주의력결핍아동지도(학습, 수업)방법, 과잉행동증아동,읽기지도,한국화지도,응원지도(학습, 수업)방법
  • 지도, 충남 연봉초등학교○ 노명완, 독서(읽기) 지도의 이론과 실제○ 서혜정(1997), 동시를 통한 총체적 언어 접근법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능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청구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이구열(1993), 근대한국화의 흐름, 미진사○ 이상복․이상훈․이효신(1996), 주의력 결핍․과잉운동장애 아동의 행동지도법, 대구대학교 출판부○ 오인수,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ADHD) 아동의 이해 및 지도자료, 서울 아현 초등학교

  • 한국리더십센터(KLC) 동기부여제도
  • 대학원등록금지원, 책 읽고 독후감쓰기 등과 같이 개인과 조직의 성장을 위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동기부여제도들이 자연스럽게 전반적인 조직경영과 사원 업무 속에 녹아있다. 이는 오랜 기간 동안 경영진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제안하고 실천되고 있으며 조직원들이 KLC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아래의 는 KLC 직원들의 직무만족도를 조사하여 나타난 평균 수치이며 직무만족에 대한 높은 수준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 대학사용법 독후감 - 대학사용법 줄거리 소개와 이책에서 얻은 교훈 및 대학사용법 읽고나서 느낀점
  • 대학사용법 독후감줄거리 소개 기억에 남는 구절과 느낀점이 책을 읽고 얻은 교훈읽고나서 느낀점INDEX1. 대학사용법 책 소개2. 줄거리 소개3. 기억에 남는 7가지 구절과 느낀점4. 이 책을 읽고 얻은 교훈5. 읽고나서 느낀점 (독후감)1. 대학사용법 책소개‘대학 사용법’은 대학이 무엇을 하는 곳이며 그 대학을 바람직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책이다.이 책에서는 대학의 숨은 자원을 100퍼센트 활용할수 있기 위해 대학 신입생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