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컴퓨터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컴퓨터 접근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
-시대의 변화에 익숙해지도록 하기 위하여 컴퓨터 교육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지식을 얻는 능력, 문제를 직감하고 대응하는 능력, 세계화의 안목으로 프로젝트를 찾는 창의력, 컴퓨터 소양을 갖추어 환경에 적절하게 대응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2. 컴퓨터 활동과 유아의 발달
1) 기술 발달을 돕기 위해 컴퓨터 사용하기
①기술 증진을 위해 소프트웨어를 제공
②일정한 기술을 연습하기 위하여 소프트웨어를 자발적으로 사용
③컴퓨터 관련 활동 변형 가능
2) 전인 발달을 돕기 위해 컴퓨터 사용하기
-언어 발달
-인지 발달
-사회 정서 발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유아가 흥미를 느껴 스스로 원해서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작인 학습방법이 됩니다. 놀이 및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문제해결을 통한 수학 학습은 유아들이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합니다.2. 유아 수학교육의 방법실제 접근 방법의 구성 기초가 되는 교수-학습원리를 알아보고 수학교육을 위한 활동의 구성과 접근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1) 교수-학습원리 유아의 수학적 지식과 사고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원리는

  •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레지오 에밀리아 프로그램 접근법
  • 유아교육 동향과의 연계성2. 역사적, 지역적 배경3. 교사교육 및 운영조직Ⅱ.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특징과 학습전략1. 기본 원리 및 개념2. 유기적 관계로서의 학교체제3. 민감성과 관계 수립4. 마음을 끄는 환경5. 발현적 상호조정적인 교육과정6.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협동7. 표상활동을 통한 상징 발달의 추구8. 기록 작업Ⅲ.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프로젝트 전개과정에 나타난 과학교육 1. 새들의 놀이 공원2. 어린이와 컴퓨터 -두

  • [교육학] 유아 교육을 위한 컴퓨터 활용의 방향oe
  • 컴퓨터 활용에 대한 큰 관심은 아마도 컴퓨터란 ‘별난 기계’의 특성, 즉 유아들이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계라는 것일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별난 기계’는 곧 유아들에겐 ‘별난 놀잇감’으로 활용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각급 교육기관에서는 컴퓨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컴퓨터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유아교육 현장에서도 컴퓨터 영역을 설치하여 통합적 접근을 시도하고 있다. 오늘날 컴퓨터

  • [유아교육]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
  • 유아 컴퓨터 교육과 유아 수학교육 및 유아 언어교육 분석 고찰Ⅰ. 유아 컴퓨터 교육1. 개관2. 유아교육과 컴퓨터1) 사회성 발달2) 정서 발달3) 인지 발달4) 언어 발달5) 신체 발달3. 유아 컴퓨터 활동1) 유아 컴퓨터 활동의 개념2) 유아컴퓨터 활동을 위한 사전 전략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유아교육 과정의 연계4. 유아 컴퓨터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1) 교사의 정보이용2) 교사의 교수방법3) 유아 컴퓨터 교육을 위한 교사교육Ⅱ. 유아 수학교육1

  • ICT 기기(컴퓨터, 게임기, 휴대폰 등)를 활용한 교육이 증가하고 있다.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교육이 활성화되면서 교육 정보화에 대비하고 있다. 이러한 ICT를 활용한 교육은 초․중등학교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현행 유치원 6차 교육과정에 의거한 유치원 교육활동 지도 자료에 ‘컴퓨터 영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세부항목이 제시됨으로써 유아교육에서도 ICT라는 용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하고 있지 않았을 뿐 내면적으로는 ICT에 점진적으로 접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ICT 기기를 활용한 유아교육에 대하여 찬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