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 전구에 불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구에 불켜기
1. 단원의 목표
(가) 전원의 다양성과 함께 적절한 전원의 중요성을 이해한다.
(나) 전구에 불이 들어오도록 회로를 구성할 수 있으며 전지의 한 극에서 다른 극까지 끊어진 곳 없이 전기가 통하는 물질로 연결해야 전구에 불이 켜짐을 이해한다.
(다) 전기가 통하는 물질과 전기가 통하지 않는 물질을 알고 전기 부품에서 두 가지 물질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 이해한다.
(라) 직렬과 병렬로 두 개의 전지를 연결할 수 있으며 연결 방법에 따라 전구의 불의 밝기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예상하고 설명할 수 있다.
2. 단원의 학습 계열
선수 학습
본 단원 학습
후속 학습
없음
전구에 불켜기(총7차시)
전기 회로 꾸미기(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너지절약교육][에너지교육]에너지절약교육(에너지교육) 목적,필요성,실태,원리, 에너지절약교육(에너지교육) 환경조성,성과,과제 분석
  • 수업은 아동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교수․학습의 효율을 높여 주었다. 에너지 체험관, 절수 수도꼭지 등의 체험 자료와 스티커, 책받침 등의 홍보 자료는 에너지 절약 의식을 내면화 하고, 구체적인 에너지 절약 방법을 터득하는데 성과가 있었다.에너지 관련 행사는 에너지 절약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동들로 하여금 스스로 아끼고 절약하겠다는 행동의 변화가 구체적으로 표현되어 에너지 절약 실천의식 고취에 기여하였다.재활용품

  • 초등학교 4학년 국어교육 영어교육 초등학교 4학년 수학교육 과학교육 초등학교 4학년 사회교육 도덕교육 초등학교 4학년 음악교육 미술교육 체육교육
  • 수업과 그 과정이 반영된 평가이어야 한다. 사실에 대한 지필 평가는 물론 조사, 답사 계획 등 현장 학습에 대한 평가 병행되어야 할 것이다.5.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1) 단원 목표(1) 지식․이해․현대 가정 생활의 특징과 다양성을 이해할 수 있다.․전통적인 가정 생활과 가정 형태가 오늘날과 달라진 점을 파악할 수 있다.․가족 구성원들이 하는 일과 그 특징을 이해할 수 있다.․조상들의 여가 생활 내용과 의미를 알 수 있다.(2) 기능․가족의

  • [초등과학] 한국과 미국의 초등학교 교육과정 비교, 분석 -물상(물질 영역)
  • 전구에 불 켜기-물과 공기의 압력과 부피-열의 이동-고체, 액체, 기체의 성질-전기의 기능물질-여러 가지 액체의 성질 알아보기-혼합물 분리하기-열에 의한 물체의 온도와 부피 변화-모습을 바꾸는 물5에너지-물체의 속력-거울과 렌즈-전기회로 꾸미기-에너지-용액 만들기와 혼합물의 성질-지렛대의 구조와 기능-추의 움직임물질-용액 만들기-결정 만들기-용액의 성질 알아보기-용액의 변화6에너지-물속에서의 무게와 압력-편리한 도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
  • 과학교육론 심화정리1. 학습, 수업, 교육과정의 개념과 관계 31. ARCS모형2. 학습이론(행동주의, 인지주의, 구성주의) 32. 수업계획3. TTTI모형 33. 수업지도안4. 서술적 수업이론과 처방적 수업이론 34. 객관식 문항과 주관식 문항5. Skinner의 강화이론 35. 과학철학6. Brunner의 발견학습이론 36. ESE교육7. Ausubel의 유의미 수용학습이론 37. 포퍼의 반증주의8. Gagne와 Briggs의 처방적 교수이론 38. 쿤의 패러다임9. Merrill의 내용요소 전시이론 39. 라카토스의 연구프

  • 과학 교과 학습지도안
  • 지도안 적용 이론1. 가설검증 학습모형가설검증 학습모형은 학생들이 과학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문제를 제기하여 가설을 형성하고, 세워진 가설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을 계획하고, 철저한 조건통제에 의한 실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중심으로 가설을 검증하여 결론을 내리는 과학적인 문제해결과정의 학습지도 형태로 학생들이 실험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수업모형이다. 즉 수업과정에서 학생들이 직접 가설을 세우고,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