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교재 10~13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29 / 2024.04.29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공통 교재 10~13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 교재에 근거하여 10~13장의 내용을 쉽고 자세한 설명을 담아 정성을 다해 요약하였습니다.
- 각 장(10~13장)의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의견)을 명확하게 기술하였습니다.
- 과제물 지시사항에 따른 형식과 내용으로 완벽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한눈에 내용이 들어올 수 있게 가독성을 고려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양질의 리포트를 작성하시는 데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할 수 있는 과제물로 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시어 좋은 성적 받으세요.^^

글자 모양(맑은고딕, 장평 100%, 크기 10 pt, 자간 0%)

행복하세요~
목차
교재 10~13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1. 제10장 글로벌 제품 및 브랜드 관리 요약

2. 제11장 글로벌가격 관리 요약

3. 제12장 글로벌유통 관리 요약

4. 제13장 글로벌프로모션 관리 요약

5. 본인 생각(의견)

6. 참고문헌
본문내용
교재 10~13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1. 제10장 글로벌 제품 및 브랜드 관리 요약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세계화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제품 표준화와 현지화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표준화는 모든 지역에서 동일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비용을 절감하는 전략이다. 이는 제품과 마케팅 개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국제 공급 사슬과 아웃소싱을 통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디지털 카메라와 USB 기기와 같이 표준화된 제품은 소비자에게 호환성을 보장하며 추가 구매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표준화는 제품을 빠르게 시장에 출시하고, 초기 시장 진입에서 실패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현지화는 각 지역의 고유한 요구와 선호를 반영하여 제품을 조정하는 전략이다. 이는 각 지역의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가지는 특별한 요구나 정부 규제에 맞추어 제품을 변경하거나 재포장하는 것을 포함한다. 현지화는 글로벌 기업이 다양한 시장에서 소비자의 이질적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해주며, 특정 지역에서의 제품 판매를 최적화한다. 예를 들어, 중국과 미국에서 판매되는 자전거는 중국에서는 일상적인 이동 수단으로, 미국에서는 여가 활동용으로 다르게 위치될 수 있다.

표준화와 현지화 사이에서 균형을 찾는 것은 글로벌 기업에게 중요한 과제이다. 표준화는 비용 효율성과 시장 접근 속도를 높이는 반면, 현지화는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시장 특성에 깊이 파고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각 전략의 선택은 기업의 목표, 제품의 성격, 그리고 대상 시장의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

글로벌 시장에서 신제품의 확산과 관련하여 기업은 두 가지 혁신 전략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 불연속적 혁신을 통해 전혀 새로운 소비 패턴을 창출하거나, 동태적이고 연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존 제품 라인을 유지 및 확장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략 결정은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참고문헌
황희중, 최재철(2021), 글로벌스타트업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