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두아르 마네(피리 부는 소년), 마르크 샤갈(도시 위에서), 렘브란트 판 레인(야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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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에두아르 마네>
프랑스의 화가. 인상주의의 아버지로 불린다. 세련된 도시적 감각의 소유자로 주위의 활기 있는 현실을 예민하게 포착하는 필력에서는 유례 없는 화가였다. 종래의 어두운 화면에 밝음을 도입하는 등 전통과 혁신을 연결하는 중개역을 수행한 점에서 공적이 크다.
피리 부는 소년
붉그스름한 회색 배경 앞에 경찰 모자를 쓰고 붉은 바지를 입은 작은 키의 소년이 도드라져 보이는 그림이다. 소년은 얼굴을 정면으로 향한 채 피리를 불고 있다. 이 작품은 손과 발 부분을 빼고는 그림자가 전혀 없는 평면적인 묘사로 인물의 실재감을 표출시키고 있는데, 종이를 바른 것처럼 단순한 배경은 실재감을 강조하는 효과를 준다.
<마르크 샤갈>
러시아 태생의 화가이며 판화가. 20세기 유럽화단의 가장 진보적인 흐름을 누비며 독창성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가운데 자신의 미술 세계를 발전시켰다. 러시아의 민속적인 주제와 유대인의 성서에서 영감을 받아 인간의 원초적 향수와 동경, 꿈과 그리움, 사랑과 낭만, 환희와 슬픔 등을 눈부신 색채로 펼쳐보였다.
도시 위에서
‘도시 위에서‘는 샤갈이 벨라와 결혼한 직후에 제작되었다. 부유한 유태인 가정에서 태어나 모스크바 대학에서 문학을 공부한 벨라는 크고 검은 눈에 진한 갈색 단발머리와 부드러운 얼굴을 가졌다. 그녀는 샤갈의 작품 속에서 신화적인 존재감을 잃지 않으며, 그에게 영원한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이 작품은 사랑하는 연인에서 이제 그의 아내가 된 벨라와의 행복에 겨운 모습이 잘 담겨있다.
나와 마을
샤갈의 그림 중 가장 상징적인 작품의 하나로 꼽히는 이 그림에서는 고향마을에 대한 샤갈의 여러 가지 소중한 추억들을 살펴볼 수 있다. 화면 오른쪽에는 초록색 얼굴을 한 나의 옆모습이, 왼쪽에는 하얀 얼굴의 소의 옆모습이 크게 확대되어 그려져 있다. 소와 나는 커다랗고 영롱한 눈을 빛내며 서로를 바라보고 있는데, 이들은 화면을 두 개의 대각선으로 분할시킨다. 둘 다 목에 십자가를 걸고 있는 인간과 동물의 기이한 공존은 붉은색과 푸른색의 대조로 더욱 두드러진다.
<렘브란트 판 레인>
네덜란드의 화가. 그의 회화가 성숙함에 따라 외면적인 유사성보다는 오히려 내면적인 것, 인간성의 깊이를 그리고 싶은 생각이 절실해지면서 종교적(또는 신화적) 소재나 자화상을 많이 그렸다. 유화와 에칭에서 유럽 회화사상 최대 화가의 한 사람으로 꼽을 수 있다.
야경
이 작품은 그 스타일과 엄청난 크기로부터 바로크양식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원래는 이것보다 더 큰 그림이었으나 일부분을 잘라 그림의 크기를 줄여서 부대가 배경의 큰 아치통로를 통해 걸어와 중앙에 이르게 되는 장면을 명확하게 보여주었다. 렘브란트는 캔버스 안에 18명의 민병대원들과 더불어 어린아이나 북 치는 사람을 비롯한 16명의 가상의 인물들을 더 넣었다.
자화상
렘브란트의 마지막 자화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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