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동 과제물 - 언어장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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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차 례
1) 개념
2) 원인
3) 출현률(통계)
4) 진단
5) 특징(특성)
6) 교육지도 및 방법
7) 사례
언어는 소리와 뜻을 연결시켜 주는 다리와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어떤 아동이 부모나 또래 친구들이 하는 말을 알아들을 수 없거나 들어도 잘못 알아 듣는다면 그 아동은 자기 말이란 도구를 습득하는 것과 말을 가능하게 만드는 언어학적 코드의 규칙을 깨닫는데 매우 곤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이렇게 언어의 발달이 연령이나 지능에 비하여 늦은 경우를 발달언어장애(Developmental Speech Disorder)라 정의한다.
언어장애의 개념
실어증
조음/음운
장애
음성 장애
유창성
장애
학습장애
읽기장애
단순
언어장애
언어장애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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