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 판별법과 출현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각장애
정의
원인
판별법과 출현율
특징 및 특성
교육방법
목차
사례
청각장애의 정의
농(Deaf) : 보청기를 착용하거나 착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귀만으로
말을 들어 이해 할 수 없을 정도
난청(Hard-of-Hearing) : 보청기를 사용해서 청각으로 언어정보를
처리하기에 충분한 잔청을 지닌자
특수교육진흥법 시행령에 의한 정의
- 두 귀의 청력 손실이 각각 90dB 이상인 자
- 청력 손실이 심하여 보청기를 착용하여도 음성 언어에 의한 의사
소통이 불가능하거나 곤란한 자
- 일상적인 언어 생활 과정에서 청각의 기능적 활용이 불가능하여
일반인과 함께 교육받기가 곤란한 자
청각장애의 원인
귀는 매우 복잡한 신체기관으로 크게 외이, 중이, 내이로 나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추천레포트][장애인복지 정책] 장애인의 개념, 장애인복지 정책의 역사, 정애인복지 정책 분석, 장애인복지정책 현황, 문제점 및 장애인복지 정책 개선방안 자료
  • 장애자의 직업갱생에 관한 권고”에서는 신체장애인이란, 신체적 또는 정신적 손상의 결과 적당한 직업에 취업하거나 그것을 계속할 가망이 감퇴하고 있는 자를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다.한국의 장애인복지법 제2조에서는 장애인을 지체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언어장애 또는 정신지체 등 정신적 결함으로 인하여 장기간에 걸쳐 일상생활 또는 사회생활에 상당한 제약을 받는 자로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자로 규정하고 있다. 장애

  • [학습심리학] 학습장애에 대해서
  • 아동심리학 학습장애에 대해서< 목차 >1. 학습장애의 시작2. 학습장애의 정의3. 학습장애의 이해 ( 학습부진, 학습지진과의 차이 )4. 학습장애의 원인5. 학습장애 출현율6. 다양한 학습장애 판별법7. 학습장애 학생의 특성8. 부모의 역할9. 학습장애와 다른 임상 장애들과의 관련성10. 학습장애 아동치료의 임상적 접근11. 학습장애 전문 임상가의 역할1. 학습장애의 시작학습장애아동(child with learning disabilities)의 교육과 연구는 비교적 최근에 인식

  • [장애인복지] 장애인복지의 이념과 필요성 및 개선 방안 분석
  • 장애청소년의 사춘기에 대한 경험적 연구Ⅷ. 여성장애인1. 여성장애인의 실태2. 여성장애인과 차별3. 해결방안 모색Ⅸ. 재활이론1. 재활의 개념2. 재활의 분야1) 의료재활2) 교육재활3) 직업재활4) 사회재활5) 심리재활Ⅹ.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과제1. 지체장애인에 대한 에티켓2. 시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3. 청각장애인에 대한 에티켓4. 정신지체인에 대한 에티켓. 우리나라 장애인복지의 개선 방향1. 개정된 장애인복지법2. 장애인복지의

  • [특수교육] 청각 장애우를 위한 특수교육
  • 청각장애아동이 가족구성원 및 친구들과 지역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상호작용 할 수 있는 정도는 주로 다른 사람들의 태도와 상호간에 이해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아동의 능력에 달려있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농아인 부모를 둔 아동들은 건청인 부모를 둔 농아동들보다 높은 사회성과 농에 대한 적응력 그리고 자기행동 통제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이는, 농아인 부모를 둔 가정에서는 전형적으로 부모와 아동간에 일찍부

  • 학습장애 아동을 위한 효율적 지도 방법
  • 법상의 정의 라. 학습부진아, 학습지진아, 학습장애아‘ 간의 구분2. 학습장애 아동의 특성가. 기본적 심리과정의 문제① 주의장애② 기억장애③ 지각장애④ 음성언어장애나. 학습에서의 문제① 읽기장애② 쓰기장애③ 수학장애다. 사회-정서적 문제① 자아개념② 자존감③ 자기통제④ 대인관계3. 다양한 학습장애 판별법 1) 진단적 접근① 능력 모형② 기능 모형2) 학습장애의 판별 3) 조기판별4. 학습장애 출현율 5. 학습장애의 원인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