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그림책 - 정보그림책의 정의, 정보그림책의 특징과 교육적 의의, 정보 그림책의 종류, 정보 그림책의 평가기준 준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아문학교육
report
◎ 정보그림책의 정의
① 정보그림책은 사실과 정보를 담고 있는 책으로 지식 정보책이라고도 불린다.
② 정보그림책의 텍스트 유형
픽션 그림책에는 줄거리가 있는 이야기인 내러티브 텍스트로 되어있으며 주인공을 비롯 한 등장인물, 배경, 사건, 등장인물이 경험하는 문제, 문제해결을 위한 에피소드, 문제해 결을 통한 이야기 문법의 요소를 갖추고 있다. (네러티브: 인과관계로 엮인 실제적 허구 적인 이야기)
전형적인 정보그림책은 명확하고 실용적인 텍스트로 되어 있으며 그림과 그래픽 또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된다. 사실이 우선시 되며 이야기는 표현기법으로 쓰인다.
③ 정보그림책은 그림책을 독립된 문학장르로 구분할 때 그림책의 하위유형에 속하며 논픽 션 문항장르인 정보책의 하위유형에 속한다.
④ 정보 그림책의 영역
정보 그림책의 주제들은 스포츠, 요리, 역사, 지리, 과학, 기술, 공예, 예술, 음악 등에 광범위한 영역에 걸쳐있다.
형식에 있어서도 그림책, 챕터북, 문서, 증서, 아티클, 편지, 일기, 저널, 브로셔, 매뉴 얼, 포토에세이, 하우투 북, 메모, 연감, 기사, 뉴스보도자료, 잡지, 웹문서 등 다양한 형식을 하고 있다.
⑤ 정보 그림책의 1차적 목적
→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며, 유아들에게 정보전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 으로써 그림책의 형식을 빌린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정리
  • 책이론의 한 분야라는 것이다.③ 정책결정자 및 관련자 - 정책 결정에는 정책분양에 관한 정책 대안 이외에도 다른 여러 가지주변 상황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을 필요로 한다.④ 정책 감시자 - 보육종사자는 자신이 종사하고 있는 구체적인 보육정책이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가를 감시해야한다.⑤ 정책 평가자 - 정책 활동의 가치를 따져보기 위해 정보수집, 분석, 해석하는 일이며, 더 명료한협의의 개념은 정책이 원래 의도한 문제의 해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교육적 활용은 문자, 그림, 사진, 애니메이션, 음성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보다 생생하게 학습자들이 접할 수 있고, 특히 언어 학습상황에서는 보다 사실적인 언어사용 상황을 묘사해 낼 수 있게 함(김형기, 2005)① 유아가 영상 및 음향을 지원하는 여러 개의 매체, 즉 컴퓨터나 음성인식 그리고 기억장치 등을 소프트웨어와 함께 조작하면 새롭고 생생한 교육 상황이 조성됨따라서 전달되는 정보는 시각과 청각에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쉽게 기억이 가능

  • 아동문학(중간)
  • 기준을 만족시켜 주는 책석용원(1993)작가가 아동이나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어 하는 어른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조한 시, 동화, 소설, 희곡 등을 총칭한 것제 2절 아동문학의 교육적 가치1. 교육적 가치1) 문학은 아동에게 즐거움을 준다.2) 문학은 아동에게 정보를 제공한다.3) 문학은 아동의 언어 능력 발달을 돕는다.4) 아동기의 문학적 경험은 긍정적 독서 태도를 기른다.5) 문학을 통하여 아동은 정서적 안정을 찾을 수 있다6) 아동은 문

  •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종류의 채, 리듬악기 및 건반악기를 준비하여 다양한 자료의 탐색을 통해 소리의 세기, 빠르기, 강약 등 소리와 박자에 관한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8) 극화영역과학적인 생각을 상상적으로 표현하는 데 적합한 놀이활동이다. 과학에 관련된 많은 자료를 탐구할 주제에 따라 다양하게 제시될 수 있다.ㆍ흥미있는 특수한 과학주제에 관련된 그림책이나 자연에 관한 잡지 - 유아의 호기심과 흥미를 지속시켜 유아의 과학적 지식의 기초를 형성할 수 있다.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책, 사전, 신문, 컴퓨터 등을 활용하여 찾는 방법을 알아보게 하며, 알아 낸 정보 자료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보도록 하였다.바. 세계화에 대비한 전통 문화 교육의 충실유아들이 다른 나라 및 다른 나라 사람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한편, 우리 민족의 전통 문화를 귀중히 여기고 계승․발전시킬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교육 내용을 제공하는 데 개정의 중점을 두었다.3. 수준별 교육 과정 구분 기준의 모호성현재 적용되고 있는 제 6 차 유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