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영화비교 -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VS
영화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목차
프롤로그
1. 오병철 감독의 프로필
2. 공지영 작가의 프로필
3. 영화의 시놉시스
4. 소설의 줄거리
5. 영화와 소설의 차이점 비교
6. ‘혼자가기’의 의미
7. 세 여성을 통해 바라본 우리사회 속에서의 여성의 삶
8. 세 여성을 통해 바라본 여성의 정체성 회복과정
에필로그
프롤로그
1993년에 발표된 공지영의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는 1995년 오병철 감독에 의해 다시 영화화 된 작품이다. 착한 여자에 대한 환상과 똑똑한 여자 혹은 능력 있는 여자에 대한 편견, 그리고 이율배반적인 이 두 가지 가치를 동시에 요구받고 있는 여성들의 혼란과 고통을 치열하고 생생하게 말하고 있는 이 작품은 여성들의 문제를 사회 전반의 문제로 끌어올림으로써 페미니즘에 관한 논의에 불을 붙이게 된다.
무엇보다도 지금 알아보고자 하는 것은 소설에서 영화화됨으로써 변화요소와 유지요소, 그것을 통해서 독자나 청중이 받아들이는 것은 무엇인가 하는 것이다
본론 1.오병철감독의프로필
·성별 : 남
·직업 : 영화감독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 학사
·경력 : 한국영화아카데미 1기
   이창호 감독의 조감독
·작품 : 숲속의 방,1992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커뮤니케이션] 한국 영화의 변천사 그 속의 여성상에 대한 고찰
  • 영화와 차별되는 특별한 변화를 보이고 있지 못하다.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1995)감독: 오병철출연: 강수연, 심혜진, 이미연-간추린 줄거리대학 동창인 혜완(강수연), 경혜(심혜진), 영선(이미연)은 스무 살 시절 대학에서 만나 항상 붙어 다니는 단짝들이다. ‘제발 무슨 일이든지 일어나기를 바라며’ 그 누구보다도 현명하고 주체적이고 강인한 여성임을 자부하던 그들은 결혼과 함께 세상에 발을 딛는다. 그러나 십여 년이 지나 서른 살이 된

  • [영상 커뮤니케이션] 한국 영화에서의 여성의 모습과 그 역사 및 발전
  • 한국 영화에서의 여성의 모습과그 역사 및 발전< 한국 영화에서의 여성 >몇 년을 끌었던가. 호주제는 90년대에서 2000년대로 건너오는 여성운동진영 최고의 화두 중 하나였다. 2005년 3월 2일 호주제 폐지는 결국 국회 본 회의에서 통과되었고 우리는 지금 2008년 호주제 완전 폐지를 눈 앞에 두고 있다. 헌법 재판소는 양성 평등을 부르짖으며 ‘두성 쓰기 운동’ 등 많은 운동을 해왔던 여성 단체의 손을 들어줬다. 그 날은 아마 여성 운동 승리의 날 중 하

  • [문학] 소설의 영화화
  • 소설과 영화의 장르적 특성(차이점)1) 서사예술로서의 특징 : 스토리와 플룻 2) 표현의 형식 : 문자와 영상 3) 서술의 시간성과 단위 4) 서술자의 문제 2. 소설과 영화의 괴리3. 영화가 대체할 수 없는 소설의 독자 영역과 영상콤플렉스Ⅲ. 소설의 영화화된 예시.1. 문학작품의 영화화의 예시1) 이만희 ‘돌아서서 떠나라’, 김유진 ‘약속’ 2) 최윤 ‘저기 소리없이 한 점 꽃잎이 지고’, 장선우 ‘꽃잎’2.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1) 줄거리 2) 인

  • [문학과 대중문화] 소설 vs 영화 -서편제
  • 소설과 영화는 작가와 감독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질 수 있으며, 언어로 의미를 전달하는 소설과 영상으로 의미를 전달하는 영화의 표현 양식의 차이로 서로 다른 세계를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매체는 곧 내용을 규정한다는 말이 있다. 매체가 달라짐으로 인해 나타나는 이러한 변화는 이제 각자의 영역으로 인정해야 할 것이다. 소설과 영화의 차이를 를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소설 Vs 영화소설과 영화의 특성 비교소설과 영화는

  • [현대문학] 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여성문제의식 분석을 중심으로
  • 5/30무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여성문제의식 분석을 중심으로목차I. 한국 페미니즘의 변화 양상II. 소설 Ⅲ. 영화 I. 한국 페미니즘의 변화 양상우리나라 여성운동 이론의 발전은 1977년 이화여대에 여성학과의 개설과 더불어 학문적 접근이 시작되고, 다른 한편으로 대학에서 학생운동을 경험한 진보적 페미니스트들이 사회운동의 일환으로서 여성운동을 발전시키려는 의도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