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탐색의 길잡이, 실험과 행동계획을 세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문제탐색의 길잡이
사고기록지를 완성한 후에도 기분 변화가 없는 경우, 그 원인을 탐색하도록 도와주는 질문
-설명해 놓은 상황이 구체적이었는가?
-내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평가하였는가?
-검토하고 있는 생각이 내가 바꾸고자 하는 기분에 대한 생생한 사고가 맞는가?
-생생한 사고를 여러 개 생각하였는가? 만약 그렇다면 기분을 바꾸기 위해서 각각의 생생한 사고를 뒷받침하는 자료와 그렇지 않은 자료를 모두 모아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사고기록지에 있는 생각들보다 더 생생한 사고인데 기록하지 않고 빼놓은 것은 없는가?
-내가 평가하고 있는 생생한 사고(들)과 상반되는 정보를 모두 포함시켰는가?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를 쓰기 전에 다섯 번째 칼럼에 여러 가지 증거들을 나열해보았는가?
-여섯 번째 칼럼에 써 넣은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에 믿음이 가는가? 만일 그렇지 않다면 증거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본 다음 보다 믿음이 가는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를 써보라.
실험과 행동계획을 세우기
새로운 관점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을 해본다.
실험을 몇 개의 작은 단계로 나눈다.
행동계획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예상해보고, 시작하는 시간과 진행경과를 기록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와도서관](정보와도서관) 교재연구
  • 수업을 진행한다.● 실습을 통한 표현하기 수업이므로 산만해질 수 있는 분위기에 대한 고려를 한다.● 부진한 학생들을 직접 지도한다.정리요약정리▶ 본시학습의 내용을 정리 요약한다.▶ 형성평가를 통해 학습목표 도달여부를 확인한다.▷ 학습 내용을 상기하여 정리를 한다.▷ 형성평가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한다.5분교과서PPT● 학생들이 학습내용을 이해 했는지 확인한다.차시학습 예고▶차시학습에 대해 간단히 설명한다.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형]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적 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실험공간 이라고 부른다.) 속에 넣는데, 이 상자의 한쪽 벽에 원판이 장치되어 있다. 이 원판은 반응을 자동적으로 기록하는 장치와 전동식으로 작동되는 먹이통에 연결되어있다. 비둘기가 원판을 쪼면 먹이통에 있는 알맹이로 된 먹이가 원판 밑에 있는 먹이 접시에 자동적으로 떨어져 나오게 되어 있다. 이 skinner상자에 비둘기를 넣으면 비둘기는 새로운 환경을 탐색하면서 여러 가지 반응을 나타낸다. 처음에 비둘기는 여러 가지 행동을 할 것이다. 그

  •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 비교 설명, 핵심적 내용을 표로 요약 제시
  • 문제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기본 관점을 제시하며 상담목표를 설정하고 방법을 선택하는 데 있어 길잡이 역할을 해준다. 더 나아가 독특한 개개인을 효과적으로 돕는데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발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상담이론은 학자에 따라서 여러 가지로 다양하게 거론되고 있지만 상담의 3대 이론이라고 할 수 있는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 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중점으로 살펴보도록 하겠다.II. 본론1. 정신분석적 상담이론1) 이론

  • [방통대 상담심리학]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행동수정이론을 비교·설명한 후, 핵심적 내용을 정리하여 하나의 [표]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출처 각주표기]
  • 행동, 생각 등에 영향을 미치는 무의식적 요소들을 의식의 영역으로 이끌어 내어 더 이상 무의식이 왜곡된 방식으로 현실에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하고 현재 행동의 적절성과 부적절성을 탐색할 수 있고 나아가 자신의 문제행동의 원인을 통찰하게 되어 새로운 행동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조성연 외 공저(2010),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p151), 요약정신분석적 상담 목표에 대해 본인 견해를 요약하면 새로운 행동을 학습하기보다 깊이 있는 자기이

  • [교육행정] 교육기획과 학급경영
  • 계획과 결정, 집행과 지도, 통제와 평가 등을 포함하는 일련의 봉사활동을 지칭하며 학교조직내에서의 집단적 협동행위를 위하여 효과적으로 자원하는 것을 본질로 하는 작용이다` 라고 정의하였다.1) 질서유지로서의 학급경영⑴ 학급경영을 학급활동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교사가 학급에서 행하는 모든 활동으로 보는 관점⑵ 학급이나 학교에서 발생하는 문제행동을 다루는 일이라고 보는 훈육의 관점⑶ 학생의 문제행동을 예방하고 선도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