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탐색의 길잡이, 실험과 행동계획을 세우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문제탐색의 길잡이
사고기록지를 완성한 후에도 기분 변화가 없는 경우, 그 원인을 탐색하도록 도와주는 질문
-설명해 놓은 상황이 구체적이었는가?
-내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평가하였는가?
-검토하고 있는 생각이 내가 바꾸고자 하는 기분에 대한 생생한 사고가 맞는가?
-생생한 사고를 여러 개 생각하였는가? 만약 그렇다면 기분을 바꾸기 위해서 각각의 생생한 사고를 뒷받침하는 자료와 그렇지 않은 자료를 모두 모아야 할 필요가 있을 수도 있다.
-사고기록지에 있는 생각들보다 더 생생한 사고인데 기록하지 않고 빼놓은 것은 없는가?
-내가 평가하고 있는 생생한 사고(들)과 상반되는 정보를 모두 포함시켰는가?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를 쓰기 전에 다섯 번째 칼럼에 여러 가지 증거들을 나열해보았는가?
-여섯 번째 칼럼에 써 넣은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에 믿음이 가는가? 만일 그렇지 않다면 증거들에 대하여 다시 한번 생각해본 다음 보다 믿음이 가는 새로운 관점이나 융통성 있는 사고를 써보라.
실험과 행동계획을 세우기
새로운 관점을 검증하기 위해 실험을 해본다.
실험을 몇 개의 작은 단계로 나눈다.
행동계획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예상해보고, 시작하는 시간과 진행경과를 기록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점]배론 한국어 실습 1차 강의 참관보고서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교수학습지도안-배구-언더패스(언더토스)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3차 리포트-(실습)명상지시문(호흡명상, 생각흘려보내기)을 이용하여 자신의 고민을 다루어보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치아를 건강하게 - 만 5세 - 이가 튼튼 - 이야기나누기 및 게임
- [수교론]평행사변형의 정의 결정이유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일본의 주거문화 일본 주택구조 특징 일본 건물 특징 일본 주거형태
- 일본인의 주생활 문화 왜 목조 건물이고 바닥이 높은 집인가 일본 주택 특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