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은 왜 인기가 높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노래방은 왜 인기가 높나
민족성?
한국인은 노래를 좋아하는 민족이라는 말을 하지만
뽕짝에서 랩에 이르기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노래에 빠져드는
한국인의 노래 열기를 생각하면
무언가 또 다론 이유가...
필사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
한국인의 노래 열기
노래
새마을 노래가 우렁차게 울려 퍼지는 경제 건설의 현장에서의 문화는 사치
놀이 문화의 건전한 육성에 대한 정부의 무관심
필사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
최근 들어 “놀이 문화” 라는 말이 자주 사용
과거엔 ‘놀이’ 단어 자체가 부정적 의미로 사용
놀이 공간이 전무한 상황에서 최소한의 비용
혹은 비용이 불필요한 종류의 놀이
소풍을 가서도 노래
술좌석에서도 노래
필사적으로 노래를 부르는 사람들
2만 8천5백 여 업소
5조 원
월 4회
90년 부산에 처음 등장 이래 전국으로 퍼져 나간 노래방은
99년 5월말 현재 2만 8천5백 여 업소
노래방 기기 설치 단란주점, 룸살롱, 나이트클럽 등의 업소도 2만 개소
노래방 시장 규모
반주기 등 관련 시장 규모도 5천억 원
서울 시내 직장인 노래방 방문 횟수
노래방
1위
‘나는 노는 아이’라고 답한 응답자들이 자주 가는 곳
* Source: 강찬호, <그래.. 노래로 풀자: 국내 도입 10년 ‘노래방문화’ 진단>, 중앙일보 1999년 7월 2일 48면
93년 9월 서울 YMCA 조사
93년 11월 ‘청소년 대화의 광장’ 서울 시내 남녀 중고생들 대상 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