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높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학습동기 높이기
1. 학습동기란?
: 학습활동을 가치 있는 것으로 보며 학습활동을 열심히 하려는 경향성으로서, 어떠한 학 습목표를 향하여 학습행동을 하게 하는 학습자의 모든 심리상태를 의미하고 발생원인에 따라 내재적 동기와 외재적 동기로 구분됨
-내재적 동기 : 과제나 학습 그 자체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고, 학습 그 자체가 궁극적인 지향점인 동기다.
-외재적 동기 : 학습 그 자체가 아닌 학습이 가져오는 결과물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2. 학습동기 평가하기
자신이 선택한 활동을 평가한다.
집중 수준을 평가한다.
노력의 지속성 정도를 평가한다.
3. 성취인의 행동특성
과업지향적 동기 : 성취인은 어렵고 힘든 일, 자신의 능력을 과시할 수 있는 일에 흥미 를 가지며, 일 그 자체를 성취해 나가는 과정을 즐기고 만족스럽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적절한 도전성 : 성취인은 어느 정도의 도전성이 포함되는 일에 도전하여 자력으로 성취 해 내는 과정에 만족한다.
자신감 : 과업 수행에서 보다 높은 자신감을 갖고 있고,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은 성취동 기가 낮은 사람에 비해 높은 자신감을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 [신학] 자료비평
- 만 4,5세 유아 언어지도 활동계획안-우리동네 수수께끼
- [영문학] William Blake와 그의 작품
- [특수교육] 의사소통 장애학생의 언어영역 현행수준 평가 및 개별화 교육 계획안
- 체육과 수업전략
- 효율적인체육수업을위한수업전략
- [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천주교(가톨릭)기원,도입, 천주교(가톨릭)철학, 천주교(가톨릭)사생관, 천주교(가톨릭)성직자, 천주교(가톨릭)제례(제사), 기독교와의 비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