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 단성사에서 CGV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단성사에서 CGV까지
1. 가상이 컴퓨터에만 있다고?
현재는 가상이 지배하는 사회이다. 대표적인 예로 미국이 이라크를 침범할 당시 미국의 언론사
CNN으로 이라크 전쟁을 생중계로 볼 수 있었지만 많은 사람들은 포탄이 날아가고 총격이 발생하는 장면에서 텔레비전으로 구경하면서도 리얼하다고 말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 이유로 사람들은 TV보다 더 리얼한 매체를 통해 경험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컴퓨터 그래픽, 3D 게임 등이 현실보다 더욱 리얼하게 다가오고 경험하는 반면 텔레비전 장면을 보고 공포심을 느끼거나 긴박감을 느끼는 경우가 적은 면에서 가상이 오히려 현실보다 더 현실적이라는 인상을 주는 느낌을 받는다.
그렇다면 가상이란 의미는 무엇일까? 가상이란 우리의 머릿속에서 이루어진 모든 상상을 가리키는 말로써 일상에서 가상이 차지 않는 부분은 거의 없다고도 말할 수 있다. 가상은 사람들로부터 무한한 상상을 가능케 했고, 과거엔 상상일 뿐이었지만 현재에는 현실로 나타났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가 존재한다고 볼 수 있다.
2. 가상의 두 의미
고대의 철학자 플라톤은 이미 오래전 예술을 가상으로 선언했다. 심지어는 진실에 해당하지 않는 늘 변화하는 현실에 있어 인정하지 못했던 플라톤은 가상은 현실마저 왜곡하는 나쁜 것에 지나지 않았기에 가상을 불러일으키는 예술가 모두 추방해야 한다고 주장하기까지 했다.
허나 여기서 가상의 두 의미를 살펴보자면 가상은 현실을 비추는 거울인 동시에 현실을 은폐하고 왜곡시킴으로써 현실을 마비시켜 진정한 현실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내게 할 수 있다고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의 전 국토를 체험해 볼 수 없어 지도를 만들듯이 직접 경험하지는 못하지만 가상을 통해 체험하는 모습을 통해 우리 대한민국의 영토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조금만 더 상상력을 동원하여 고구려의 영토에 대해 상상의 나래를 펼친다 하면 우리는 고구려의 영토에 대한 지도에 대해 믿을 수 있을까? 하지만 현대의 한국인들은 믿을 수 없든 있든 현대의 한국인들은 고구려 영토에 대해 동경하고 갈망하는 것처럼 우리 것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이를 국제사회에 과감히 말해본다면 우리는 이상한 나라 취급을 받을 것이다.
하지만 이 처럼 말도 안 되는 이야기가 현실에서 벌어진 일이 존재한다. 이스라엘이 대표적인 예 이다. 2000년 동안 나라없이 떠돌던 유태인들이 단지 과거의 역사 하나로 확증할 수 없지만 중동의 땅, 선조들의 땅을 되찾은 선례가 있기에 이를 통해 우리는 가상이 현실을 왜곡하는 것을 넘어 현실을 지배하는 현상을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다.
3. 가상현실은 또 하나의 현실이다.
가상현실이라는 말은 사이버공간 사이버공간은 컴퓨터 회로와 같은 극소 공간과 고도의 정신적 공간을 의미한다.
(cyber space)에서 이루어진다. 이 같은 공간은 물리적으로 보자면 매우 협소하지만 정신적인 면에서는 끝이 없다는 점에서 인간의 뇌와 유사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단성사에서 CGV까지 가상과 현실을 중심으로 가상 두 의미 가상현실이란
  • 단성사에서 CGV까지- 가상과 현실을 중심으로 - 차 례1.머리말2.가상이 컴퓨터에만 있다고?3.가상의 두 의미4.가상현실은 또 하나의 현실이다5.가상은 현실을 왜곡한다6.첨단의 가상 놀이인 광고7.영화, 기술적 마법의 가상8.가상이 현실로, 현실이 가상으로9.가상은 허무주의를 동반할까?10.습관적으로 살기, 사유하면서 살기11.맺음말12.토론거리1. 머리말아침에 눈을 뜨는 순간부터 저녁에 눈을 감는 순간까지, 오늘 우리의 삶은 가상의

  • CGV 마케팅 4P,STP,SWOT분석 - CGV 마케팅연구 레포트
  • CGV마케팅연구 레포트INDEX1.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프로모션전략) 2. CGV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3. CGV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1. CGV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1) Tempur cinema & Cine de Chef Tempur 시네마는 세계 최초 리클라이닝 침대 영화관이다. NASA의 신소재로 유명한 프리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제목: CGV 성공사례과목명: 호텔경영과 실무학번 :담당교수: 이름: 제출일: 4월 11일 에 대하여1.목차: ① CGV 선정동기와 소개② 멀티플랙스③ CGV와메가박스,롯데시네마 CRM 비교및 관련자료모음④ CGV의 판매촉진방안⑤ CGV고객만족⑥ 마케팅 전략⑦ CGV-서비스 상품관리⑧ CGV 시장분석⑨ CGV의 CEO의 마케팅 철학⑩ CGV 골드클래스 ⑪ CGV연역⑫ CGV 관련기사1. ① CGV 선정 동기90년대 아시아에 멀티플렉스가 처음 소개된 이후 CGV는 우

  • [CJ CGV 마케팅 실행전략 기획레포트] CGV 마케팅전략 제안및 CGV 기업분석과 CGV 문제점분석및 기회요인분석, CGV SWOT분석
  • 마케팅전략 제언보고서< 목차 >1. 현재 CGV가 직면하고 있는 상황과 문제 제기 ‘1위’ 기업임에는 틀림없지만 VOD 시장의 무한한 가능성2. CGV 현재 상황분석3. CGV 문제점 및 기회요인분석 (SWOT분석)4. CGV 마케팅 전략수립의 배경과 표적시장 & 포지셔닝5. CGV 마케팅 전략 실행 계획안(1) 마케팅믹스 4P전략 제안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2) 추가적인 마케팅전략 제안1) VOD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 2) 독점기업으로서의 부정적 이미지 개선

  • [CGV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CGV 기업경영분석과 CGV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서비스전략분석 및 문제점과 해결전략
  • CGV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목차 >1. CGV 기업소개(1) CGV 기업개요(2) CGV 연혁2. CGV 3C 분석(1) 자사분석 (Company)(2) 고객 분석 (Customer)(3) 경쟁사 분석 (Competitor) 3. CGV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SWOT 전략- SO전략- ST전략- WO전략- WT전략4. CGV STP 전략 분석5. CGV 마케팅믹스 7P전략 분석(1) 제품 (Product)(2) 촉진전략 (Promotion)(3) 유통 (Place)(4) 가격 (Price)(5) 고객관리 (People)(6) 프로세스 (Process)(7) 물리적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