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스톤 디자인 결과보고서(중국 온라인시장에서 값싼 나노블럭수입을 위한 국내 수익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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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캡스톤 디자인 결과보고서
( 과제명 : 중국 온라인시장에서 값싼 나노블럭수입을 통한 국내 수익창출 )
< 결과 보고서 내용 >
Ⅰ 캡스톤 디자인 개요
1. 배경 및 필요성
기업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학생들이 모여 해결점을 찾아가는 것을 통해 기업은 문제점을 공유하여 해결점을 찾을 수 있고, 학생들은 자신의 역량을 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다. 캡스톤 디자인 수업을 통해 4년 동안 쌓아온 무역지식을 가지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특히 국제무역학과에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많고, 영어를 원어민 실력으로 하며 한국어를 구사하는 학우들이 많다는 점을 이용해 좀 더 효과적인 무역을 기대할 수 있다.
2. 캡스톤 디자인 목표
이 수업을 통해 기업의 계속적인 이익 창출과 그에 따른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목표로 한다. 더 나아가 사회 실무 경험에 하나의 가이드라인으로 자리 잡기를 희망한다.
Ⅱ 캡스톤 디자인의 내용 및 방법
1 . 중국 온라인시장에서 값싼 나노블럭 수입을 통한 국내 수익창출
1) 제품선정동기 및 제품설명
키덜트(Ki dult)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어른임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의 전유물이라 생각 되었던 장난감을 좋아서 수집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키덜트족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에 맞는 어른용 장난감 또한 수요가 많아졌는데 온라인 유통업체인 G마켓에 따르면, 2014년 11월 나노블록 상품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3배가량 늘어났으며 또 옥션의 2014년 10월 나노블록 판매량은 6개월 전(4월)보다 2.5배가량 늘어났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나노블럭에 대해 생소한 주변사람들이 많았고 이에 저렴한 가격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되는 장난감인 ‘나노블록’ 의 수요가 아직까진 많을 거라 판단하여 이 제품을 선정 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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