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역할]교사의 역할은 지식과 기술의 전달자, 학습의 촉진자, 학습의 안내자 등 여러 가지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기능이론, 갈등이론, 인적자본론, 상징적 상호작용론 등 여러 이론들 중에서 선택하여 간단히 설명하시고, 그 이론을 근거로 위에서 제시한 교사의 역할을 논의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7 / 2019.08.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사의역할]교사의 역할은 지식과 기술의 전달자, 학습의 촉진자, 학습의 안내자 등 여러 가지로 불리워지고 있습니다. 이 중 여러분들은 어떤 것이 가장 중요한 교사의 역할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먼저 기능이론, 갈등이론, 인적자본론, 상징적 상호작용론 등 여러 이론들 중에서 자신이 생각하기에 우리 교육을 가장 잘 설명할 수 있고, 개선해 나가는데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론 하나를 선택하여 간단히 설명하시고, 그 이론을 근거로 위에서 제시한 교사의 역할을 논의해보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능이론 소개
1) 교사의 역할
2) 기능이론에서의 교직
3) 기능에서 바라본 교사의 교직관
2. 기능이론에 근거한 교사의 역할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교사의 역할은 교육의 목적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될 수 있다. 교육을 바라보는 다양한 이론 가운데 기능이론은 사회유지의 기능으로써 교육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이에 따라 교사의 역할 역시 학생들이 사회에 정상적으로 적응하고 사회유지에 기여하는 인재로
Ⅱ.본론
1. 기능이론 소개
김병희 외(공동체, 2009 : 41)의 ‘교육사회학’에 따르면 산업혁명 이후 공업화와 도시화가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사회는 커지고, 이에 따라 사회구조는 복잡해지고, 기능은 분업으로
2. 기능이론에 근거한 교사의 역할
교사의 역할은 교육을 어떠한 관점에서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앞서 살펴본 기능이론에 따르면 교사는 전문가이자 지식과 기술의 전달자로서 역할 해야 한다.
Ⅲ.결론
‘교육을바꾸는사람들’의 대표 이찬승(2016)이 언론에 기고한 칼럼에 따르면 다가오는 미래의 학교에서는 교사들도 자신들의 경험, 장래 희망, 전문 역량에 따라 역할과 직업을
- 참고문헌
-
- 김병희 외 5명(2009). 교육사회학. 공동체
- 김종두(2016). 교육사회학. 교육과학사
- 이찬승(2016.04.14.). 2030년 바람직한 미래학교 구상, 미래학교의 특징과 교사의 역할, HUFFPOS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엔트로피와 환경문제 - 엔트로피 법칙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