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 -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 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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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교수 - 학습과정안>
⑴단원 : Ⅳ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⑵주제 :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⑶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차 시
2/4
지도 일시
장 소
교 실
대단원
Ⅳ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지도 대상
고등학교 1학년
교과부장
소단원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교과 범위
교과서120~123쪽
지도교사
주 제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학습 목표
대원군이 물러난 이후 조선이 개항하는 과정을 알고, 당시 맺은 조약들이 왜 불평등한 조약이었는지 말할 수 있다.
지도상의 유의점
학생들이 자칫 지루해하고 어려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용어들을 풀어서 설명해 준다.
암기 위주의 학습방법을 지양하고, 반드시 외워야 할 사실들은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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