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과정안 -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 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수 - 학습과정안>
⑴단원 : Ⅳ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⑵주제 :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⑶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차 시
2/4
지도 일시
장 소
교 실
대단원
Ⅳ 동아시아의 변화와 조선의 근대 개혁운동
지도 대상
고등학교 1학년
교과부장
소단원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교과 범위
교과서120~123쪽
지도교사
주 제
2.개항과 불평등 조약체제
학습 목표
대원군이 물러난 이후 조선이 개항하는 과정을 알고, 당시 맺은 조약들이 왜 불평등한 조약이었는지 말할 수 있다.
지도상의 유의점
학생들이 자칫 지루해하고 어려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용어들을 풀어서 설명해 준다.
암기 위주의 학습방법을 지양하고, 반드시 외워야 할 사실들은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