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녹차의 특성과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차 [ 茶(다), tea ]
차 이야기
유럽에 차가 전해진 것은 16세기의 일이지만 동양에서는 BC3,000년경부터 차를 마셔왔으며, 차생활을 중심으로 동양 특유의 문화가 피어났다.
또한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발효차인 홍차가 주종을 이루고 있으나 동양에서는 불발효차인 녹차를 즐긴다.
한국 중국 일본으로 대표되는 동아시아 3국의 차문화가 나름대로 특징을 보인다., 중국에서는 향을 일본에서는 색을, 한국에서는 맛과 멋을 중시하는 경향이었다
차(茶) 란?
발효 여부에 따라 녹차 ·홍차 ·우룽차로 나뉜다.
차는 제조과정에서의 어떤 차를 제조하든 차나
무의 잎을 원료로 사용한다.
새로 돋은 가지에서 딴 어린잎을 차 제조용으로
사용하며, 대개 5월 ·7월 ·8월의 3차례에 걸쳐
잎을 따는데, 5월에 딴 것이 가장 좋은 차가 된다
차나무는 상록수로 비교적 따뜻하고 강우량이
많은 지역에서 잘 자란다.
녹차 [ 綠茶, green tea ]
발효시키지 않은 찻잎[茶葉]을 사용해서 만든 차.
녹차를 제조하기 위해서는 딴 잎을 즉시 가열하여 산화효소를 파괴시켜 녹색을 그대로 유지하는 동시에, 수분을 증발시켜 잎을 흐늘흐늘하게 말기 좋은 상태로 말린다. 예전에는 사람이 가마솥에서 직접 잎을 손으로 비벼 말았다.
우룽차 [ 烏龍茶(오룡다) ]
녹차와 홍차의 중간적인 성질을 가진 반발효차
6∼8월 사이에 난 새싹을 사용하는데, 처음에 햇볕을 쬐어서 시들게 한 후 실내로 옮겨서 때때로 휘저어 섞어서 수분을 제거하며, 그 사이에 약간 발효하게 한 후 솥에다 볶아서 효소작용을 멈추게 한다. 이것을 잘 비벼서 건조시킨 후 제품을 만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6 대차류와 차의 성분
  • 차와는 다른 풍미가 생기는 요인이 된다. 이 공정에서 차잎은 부분적으로 300℃ 이상의 고온에 노출되어 특유의 가열향기가 생기며 탄닌 성분의 변화가 일어나 떫은맛이 가벼운 특성이 생긴다. 증건차는 건조기에서 차잎을 건조시키지만 배건차는 차잎을 단계적으로 볶음으로써 수분을 제거한다. 녹차에는 비타민 C와 폴리페놀(polyphenol)이 풍부하며, 항산화작용, 콜레스테롤 제거효과, 혈압상승 억제작용, 항암효과 등을 갖고 있어, 오늘날 현대인들의

  • [마케팅 성공사례] 17차 마케팅전략
  • 차(약칭 17차)는 2005년 3월에 출시 후, 첫 해 빅 히트를 친 뒤 차음료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음료이다. 200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탄산음료의 폐해가 부각되고 건강 트랜드 및 다이어트열풍이 일자, 남양유업은 그에 합당한 음료의 수요를 내다보고 17차를 출시했다. 17차는 녹차,산수유,메밀,현미,옥수수,둥굴레,결명자,구기자,율무,귤피,영지,치커리,차가,홍화씨 등 17가지 재료에서 추출한 기능성 성분을 혼합하였으면서도 녹차처

  • [사업계획서, 외식, 외식경영,홍차,음식점] 다즐링아일랜드(홍차전문점 사업계획서)
  • 차원이 아닌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음료를 찾고 있는 계층과 새로운 제품에 대하여 감각, 패션으로 받아들이는 세대를 주 소비 계층으로 잡고 최고급 품질로서 고급문화라는 브랜드 이미지효과를 도출하고, 단순한 갈증 해소를 위한 기존의 음료에서 벗어난 건강음료로써 여성들 사이에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에 유사업종과 경쟁점이 많은 편이나 상권의 지역적 특성상 오히려 유리하게 작 용하고 있고 입지 면에서 유동인구가

  • [소비자행동론] 산소주 프로모션
  • 있도록 인센티브를 제시도/소매상 지원산 소주만 판매하는 산 소주 자체적인 술집 – “산과 사람” (저렴한 소주가격에 타 음식 체인점과연계하여 매출향상)자체적인 술집협력관계 형성재취업과 창업에 영향ConclusionConclusion그동안 “산소주”의 홍보가 부족했다는 것을 기초로 대대적인 홍보 활동 실시하여 부족했던 부분 보완가장 많은 음용율을 보이는 20대를 주 타켓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실시- 주문자 파악을 통한 인센티브 효과 END

  • 차 떡 놀이카페 사업계획서
  • 차와 떡을 고객이 직접 선택하여 골라 먹을 수 재미를 더함 ②유통(Place) 우리 창업의 특성화 전략이 흔히 파는 떡이 아닌 정말 고품질의 떡을 제공하는 것이므로 떡 자체는 전문 떡 업체에서 공급받는 것으로 한다. ③가격(Price) (전통 차)제품 사진제품명 및 가격(떡&한과)제품 사진제품명 및 가격녹차(아이스크림)1잔4000원절편개당 400원유자차1잔4000원무지개떡개당 700 원수정과1잔4000원떡 도시락(떡 모둠)4000원④촉진(Promotion) 구분세부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