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학생에 대한 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http://video.naver.com/2008092500380426811
* 혈액형 실험
목 적
학교라는 장소에서 사회복지 전문가가 학교에 개입하여 학교교육의 본질적 목적을 달성하도록 돕는 것
특정한 욕구를 가진 학생들을 위한 개입과 동시에 일반학생들을 위한 개입 필요
각종 예방 교육과 프로그램을 실시
> 역기능적 상호작용 차단
일반학생이란
모든 학생들
선별적
접 근
보편적
접 근
특정한 문제를 가진 학생들
장애나 비행 등 특정욕구를
가지고 있지 않은 학생
특징 및 고려할 점
학생 개인과 학교의 변화 포함
학생 개인의 변화를 위한 전략
학교의 변화를 위한 전략
다년간의 개입
일반학생을 위한실천의 영역
개 별
실 천
사 례
관 리
집 단
실 천
-학생개별상담 및 심리검사 - 교사 면담
-학부모 면담 및 가정방문 - 멘토링
-사이버 상담실 - 위기개입
-사례발굴
-자원 개발 및 연계
-사례회의
-신입생 학교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학급단위 왕따예방 프로그램
-학급단위 학교폭력 인식개선 프로그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정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생(빈곤, 학교폭력, 비행, 심리정서 등)의 당면 문제를 서술하고,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떠한 실천모델을 토대로 개입해야 하는지 제시하시오
  • 학생들과 다문화 및 새터민가정의 학생들은 학교생활과 가정생활에서 심리 ․ 정서적으로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러므로 학교사회복지사는 이들 취약계층학생들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실천 개입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뿐만 아니라 건강한 성인으로서의 성장을 도와야 한다. 여기에서는 취약계층의 실천대상학생들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의 개입에 대해 간략히 살펴본다.1) 빈곤 가정의 학생빈곤 가정의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빈곤하지 않는 가

  • 특별 학생을 위한 개입 장애
  • 특별학생을 위한 개입(장애)목차목 차Ⅰ. 들어가는 말Ⅱ. 장애학생의 현황과 욕구Ⅲ. 학교사회사업가의 개입1. 장애의 범주에 따른2. 일반학교 특수학급에서3. 특수학교에서Ⅳ. 사례Ⅴ. 나가는 말Ⅰ. 들어가는 말장애학생은 일반학생과 마찬가지로 교육을 받을 권리가 있다. 미국, 1997년 IDEA(장애인교육법) 개정법무상의 적절한 공교육을 제공, 적절한 최대의 범위에서 비장애 청소년과 함께 교육한국, 2008년부터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

  • 학교 사회복지사의 교육훈련과 자격 학교 사회복지사의 교육훈련
  • 일반학생의 자아성장과 진로지도에의 참여를 포함시키며, 학교문화 및 지역사회에 대한 개입으로 지역사회 환경을 변화시키는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 확대 등을 포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혜례(2003)는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교사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아동학대에 관한 개입 및 교육과 일반학생에 대한 개입 시 진로지도 부분 등이 학교사회복지 교과과정에서 비중있게 다루어져야 함을 제언한다. 또한 학부에서는 교육관련 학과목 중 하

  • [사업계획서] 학교폭력 가해청소년을 위한 멘토링과 집단상담 프로그램
  • 대한 논의 활동멘토링으로 인한 멘티의 변화사항 알아보기활동에 대한 멘토 간의 피드백 지원2010.09/2010.11상담교육사1명, 사회복지사2명, 멘티15명9월11월,1회/1회 3시간Business Co,. LTD.Copyright © CS. All rights Reserved.PPTIA 부모 교육을 통해 올바른 자녀와의 대화법 교육 및 정서적 지지와 안정감을 제공부모코칭-부모 상담을 통해 참가 학생의 가정생활 파악-참가 학생 가정에서의 정서적 지지를 유도하고, 자녀와의 긍정적인 대화법 교육하기(자녀

  • 동거인의 사회적 지지가 대학생의 우울에 미치는 영향
  • 학생들 중 26.8%가 우울증을 겪고 있고, 그중 10%는 일반적인 우울증을, 4%는 심각한 우울증 상태를 보인다는 조사도 있다(홍지연, 2005). 특히 우울증을 처음 경험한 청소년의 약 60%가 우울증의 재발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Evans&Andrews, 2005), 이는 우울증에 대한 예방과 치료가 중요하며, 특히 유병률이 높은 대학생 시기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함을 보여준다.특히, 대학생들은 부모님과 떨어져 학교가 위치한 지역에서 자취를 하거나 기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