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화장품에 대해서 화장품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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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화장품학
<기능성 화장품에 대해서>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능성화장품이란
2. 기능성화장품의 종류 및 관련 시장규모
1) 기능성화장품의 종류와 용어
2)기능성화장품의 시장규모
3. 기능성화장품으로 공식 승인된 세부 내역
III. 결론
Ⅰ. 서론
화장은 선천적으로 타고난 용모를 수정. 보완해서 꾸미는 일이며 여기에 매체로 사 용되는 것이 화장품이다.
화장이란 자신의 장점을 돋보이게 하고 단점은 아름답게 보완해서 개성미가 표출 되도록 가꾸는 기술이다. 화장품의 영어표기인 코스메틱(Cosmetic)의 어원은 그리 스어 코스메티코스(Cosmeticos)로서잘 감싼다는 의미를 지닌다.
화장품은 인간을 잘 감싸서 질서 있게 조화시키는 도구이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장. 화장품이라는 말은 개화기 이후 신식 화장품이 수입되면서 사용된 용어로 일 본인들이 만든 조어가 보편화된 것이다.
90년대에 들어서며 정보화라는 시대의 흐름에 편승하여 소비자의 가치관도 다양화되고 개성화가 진행되면서, 화장품업계에서도 이러한 시대의 요청에 따라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Needs)에 부응코자 다양한 상품의 개발과 많은 기능성을 갖는 브랜드(Brand)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90년대 중반에 이르면서 이제 단순한 피부보호 기능의 일반화장품 시장만으로는 매출액 증대의 한계점에 이르렀고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소비자 계층의 출현에 따른 새로운 시장을 확보하려는 화장품 업체간의 경쟁은 더욱 격화되었으며 최근에는 그간의 약사법에서 통합 관리되어 오던 화장품 분야가 화장품 법으로 별도입법(2000. 7. 1시행)되어 이 법에 따라 기능성 화장품으로 승인을 얻어 매출액 증대를 기하려는 화장품업체간의 시장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더욱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인간은 태어나면서 미적 본능도 함께 갖고 태어난다. 이러한 미적 본능의 원초적 표현중의 하나가 화장. 화장의 역사는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되어 발전, 변천해 왔다.
Ⅱ.본론
1. 기능성화장품이란
인간은 동물과 다르게 자기를 아름답게 가꾸고 남에게 잘 보 일려는 욕구를 갖고 있다. 이러한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인간 특유의 화장이나 표현 양식을 사용하고 이에 따라 화장품이 란 것이 발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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