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명의 여인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8명의 여인들 분석
- -
8명의 여인들의 가장 독특한 점이라면 뮤지컬 형식의 영화를 만들었다는 것이다. 아가사 크리스티식 영화라 하여 추리소설처럼 흘러가지만 중간 중간에 노래와 춤을 가미한 독특한 분위기의 뮤지컬 영화가 8명의 여인들이라 할 수 있다. 뮤지컬 형식으로 만들게 된 의도는 무엇일까? 프랑수와 오종의 여러 영화에서 볼 수 있듯이 8명의 여인들에서도 인간과의 관계에 집중하는데 근친상간, 살인, 동성애, 자살 같은 주제를 대담하게 그려낸다. 또 감독은 이런 연극적인 연출로 인해 오는 관객과의 거리감을 중이기 위해 8명의 여인들의 아름답고 매력적인 모습을 춤과 노래로 보여주므로 지겹지 않고 영화를 끝까지 볼 수 있도록 이끈다. 스릴러에서 볼 수 있는 중의 적인 대사나 빈틈없는 화면구성으로 오는 긴장감이 아닌, 그녀들의 수다 같은 입씨름으로 갈등을 증폭시키고, 고의적인 연출로 그녀 모두에게 살인 동기를 부여하면서 완벽한 알리바이를 준다. 관객들은 이런 연출로 인해 스릴러가 주는 긴장감과 결말에 대한 궁금증을 유지하면서 8명의 여인들이 보여주는 뮤지컬의 재미와 연극적 연출의 거리감이 주는 색다른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영화 속에 서 유일한 남성으로 출연하는 아빠 마르셀은 처음부터 끝까지 앞모습은 공개되지 않음으로써 관객들에게 8명의 여인들에게만 시선을 머무르게 할뿐더러 미스터리한 요소가 주는 긴장감도 나름대로 탄탄히 이어간다. 그녀 모두 마르셀과 연관되어 있는데 이런 각각의 관계를 생각하고 영화를 보게 되면 더욱 재미있게 영화를 감상 할 수 있을 것이다.
1.‘8명의 여인들’ 영화 분석
*.뮤지컬적 요소와 연극적 요소
영화 안에서 8명의 여인들은 얽히고 설킨 복잡한 갈등관계에 놓여있지만 영화가 끝날 때까지 그들은 분열되지 않고 끝까지 최소한의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 이런 아이러니한 상황을 합리화 시키는데 뮤지컬이 공헌하게 된다. 등장인물들이 티격태격 다툰다든지 감정이 격해질 때면 뮤지컬이 도입되면서 언제 그랬냐는 듯 서로 화해된 모습을 보여준다. 또 근친상간, 동성애, 불륜, 가족의 해체 등 다소 무겁고 유쾌하지 못한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 가지만 영화는 발고 경쾌한 분위기를 잃지 않는다. 이는 그녀들의 숨겨진 내면이나 욕망을 표출시켜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이 영화가 전적인 뮤지컬 영화는 아니다. 뮤지컬 장면이 나올 때도 카메라의 움직임이 특히 변한다거나 하는 것이 없다는 것으로 보아 뮤지컬은 영화의 한 요소일 뿐임을 짐작 할 수 있다. 이 영화에서는 연극적인 요소도 도입되었다. 제한된 공간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 되다 보니 사건보다는 인물들의 심리나 관계에 의해서 이야기가 진행된다. 그렇다 보니 자연스럽게 인물들의 개성이 강하게 보이게 되는데 이런 요소들이 연극의 형식을 많이 가져왔다고 할 수 있다..
연극적 요소를 언급하는데 있어 소품은 굉장히 중요하다. 예를 들어 등장인물들의 옷, 색깔, 할머니의 휠체어, 안경 등이 있다. 의상은 등장인물의 성격이라든지 영화 속의 위치, 등을 말해주고 할머니의 휠체어는 나약함의 상징으로
보호 받아야 하고 무슨 일이든 혼자 할 수 없다는 느낌을 주면서 모든 상황에서 배제된다. 하지만 영화 중에 휠체어에서 일어나 이모를 따라 계단을 올라가는 모습을 보면서 휠체어는 할머니의 이중성을 보여주게 된다. 그리고 할머니도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된다. 안경으로 인해 이모의 양면성을 보여준다. 그리고 연극적 요소로 마지막에 모든 배우들이 손잡고 인사하거나 집이라는 제한적 장소 또한 연극적인 요소가 된다. 그리고 영화 중에서 대체로 등을 보여주지 않았던 것과 조명들이 노래 부를 때 마다 노래 부르는 사람들을 비추는 것은 전형적인 연극의 요소이면 대사 또한 일상적인 대사가 아니라 강약이 아주 강한 것은 연극적인 요소를 보여주고 있다.
2.인물 분석
1).게비(까트린느 드뇌브)
겉으로는 강인하고 우아하지만 내적으로는 외롭고 애정 욕구가 무척 강한 여인이다. 그녀는 남편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 과거에 남자가 있었으며 현재 동업자를 사랑하며 집을 나갈 계획을 짰다. 그녀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된 이유도 동업자와 외도를 하였기 때문이고 외도를 위해 살해했을 가망성이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마르셀의 사망시 가장 많은 유산을 상속 받기 때문이다.
2).수잔(비에르지니르도엔)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그녀는 차분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국문] 시인 이상의 작품 분석
  • 분석학과 헤겔의 변증법을 토대로 인간의 무의식 혹은 잠재 의식에 의한 상상의 세계와 결부시켜 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했다.6-1)한국에서의 초현실주의-작가 이상현실초월 의지로 문학에 참여하여 심리주의와 연결되며, 인간에 대한 끊임없는 탐색이란 면에서 실존주의와 연결된다.초현실주의의 우리나라에서의 초기양상은 당대 문제(식민지의 울분)를 내면화하고 형식성과 폐쇄성의 부정, 개방적 형식을 요구했다. 사회주의 리얼리즘에 대

  • [문학과 광고] 고전소설 `구운몽`을 현대 매체의 특성에 맞게 스토리텔링
  • 8명의 여인들 –오디션을 통한 일반인 여성 캐스팅(각각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 여덟 명)▶ 의상컨셉 : 한복▶ 배경 : 드라마 ‘황진이’와 ‘공주의 남자’ 촬영장소인 강원도 강릉 선교장 안 활래정. (구운몽의 배경적 특성을 살리기 위하여)▶ BGM : 탐나는도다 ost under the sea장소Job#강원도 강릉 선교장 안 활래정1첫 번째 시리즈, 양소유의 사랑편 클라이언트미스터 피자타이틀31비디오한 가지 맛 피자를 여자1에게 내민다.#장면 1사운드탐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여인들 / 나 잘못 없어요 / 지금 울릉도에서는25599.8.22밀레니엄 따라하기 / 튀는잡지 별난인생 / 네탓 내탓?25699.8.29나이트클럽 비밀장부 / 얼굴없는 작가들 / 환자와 의사25799.9.5김(金)의 전쟁 / 구리열풍의 이면 / 신당시대25899.9.12검 열 / 재현씨의 운전 / 땅짚고 헤엄치기25999.9.19코리안 드림 / 0.01초를 위하여 / 2급 비밀26099.10.3지금은 내부수리중 / 세상에 이런일이 / 9번 잡혔어요26199.10.10도청 감청 몰카 / 두얼굴의 카지노 / 통행

  • [여성신학]교회내의 여성차별의 원인과 분석
  • 8명11.4%여자25명성결교8명11.4%침례교4명5.75%합계70명기타4명5.75%2. 설문내용① 현재 기독교회에 여성 목사가 있다고 생각하는가?② 있다면, 그 수는 어느 정도라고 생각하는가?③ 당신이 직접 주위에서 여성목사를 본적이 있는가?④ 여성목사의 장점은?⑤ 여성목사의 단점은?⑥ 당신의 교회에 여성이 담임목사로 오신다면?⑦ 교회내의 여성의 위치는?⑧ 여성목사가 늘어가고 있는것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3. 설문결과답변내용남자

  • [국제마케팅] 보국전자 보온요, 전기장판의 중동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수출 전략
  • 분석 요약SOCIOCULTURAL큰 일교차, 평균연령과 출산률의 증가 성지순례의 중심지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ECONOMICAL2005년 WTO 가입 예정경제개발계획으로 경제상황 호전석유가격의 폭등으로 인한 구매력 향상POLITICAL / LEGAL선거를 통한 정부조직의 점진적 변화개방정책과 함께 내외국인에 대한 이미지 개선의 노력 6.2. STEP Analysis: UAE(United Arab Emirates)http://edu.chungbuk.ac.kr/~geoUAE는 7개의 토후국으로 이루어진, 아라비아 반도 동쪽에 위치한 연방국가로 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