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기는 의식을 재구조화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8-08-07
쓰기는 의식을 재구조화 한다.
2018-08-07
차례
1.거리, 정확성, 기록방언, 대량의 어휘
2.쓰기와 구술성의 상호작용(1) : 수사학과 그것이 쓰이는 장소
3.쓰기와 구술성의 상호작용(2) : 학술 언어
4.구술성의 완고성
구술문화와 문자문화
2 0 1 0 1 1 0 3
2018-08-07
1. 거리, 정확성, 기록방언, 대량의 어휘
쓰기
일정한 거리를 유지 정확성
구술문화와 문자문화
2 0 1 0 1 1 0 3
2018-08-07
뒤돌아보는 통람 = 퇴고
구술문화와 문자문화
2 0 1 0 1 1 0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선도][선도와 선도지도][선도와 선도운영][선도와 선도교사][보호선도위원][청소년선도(학생선도)]선도와 선도지도, 선도와 선도운영, 선도와 선도교사, 선도와 보호선도위원, 선도와 청소년선도(학생선도) 분석
  • 쓰기(writing), 셈하기(arithmetic)의 3 Rs를 강조해 왔다. 현재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가르치는 교과 중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등이 대부분 통합교과의 성격을 띠고 내용이 구성되어 있지만, ‘국어’와 ‘수학’만은 분과적으로 교재가 만들어지고 전체 수업시수의 거의 절반을 차지한다는 점도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한다.최근에는 3Rs를 기초로 하는 시대에서 4Rs 또는 4 Cs(communication, computation, citizenship, cooperation)로 전환해야

  • 학교생활지도 목표와 방침, 학교생활지도 과정과 추진내용, 학교생활지도 사례, 학교생활지도 학급운영방법, 학교생활지도 공고화과제와 시사점
  • 재구조화하여 미래지향적이고 민주적인 학생선도를 모색해야 한다.1) 교사의 일방적․하향적 훈계 방식에서 학생 설득과 자발적 동의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2) 지시 일변도의 통제 방식에서 학생의 인지적 변화와 가치관의 재정립 촉진 방향으로 전환한다.3) 학생을 피동적 객체로 대상화하지 말고 스스로 규범을 지키는 의식을 고양할 수 있는 주체적 대상으로 인정한다.4) 학생 개인의 생활 습관을 지도하는 미시적 차원에서 학생 문화의

  • 열린교육과 국어과 수업(국어교육), 영어교육, 열린교육과 수학교육, 사회과교육, 열린교육과 과학과 수업, 도덕과 수업, 열린교육과 미술과 수업
  • 의식을 지니게 한다. 수학 교과목의 특성은 제약 조건하에서 공통합의물이며, 눈에 보이지 않는 조건부 만장일치제임을 인정해야 하고, 민주주의의 기본 조건으로서, 남을 설득하고 타인을 긍정적으로 수용하는데에서부터 출발한다. 또한 수학이 기초 교과, 도구 교과의 성격을 지닌다는 것은 수학이 전 학문의 99%를 차지한다고 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즉 타 교과는 수학의 동기유발적인 요소인 동시에 전부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열린 수

  • [정신보건] 집단 대상의 실천방법
  • 쓰기치료 등- 창조적 표현과 상상력을 유발시키는 작업을 통해 인간은 자신의 몸, 느낌, 감정, 사고의 과정을 확인할 수 있 다고 믿는다. 클라이언트를 치료하는 특정학문보다는 클라이언트의 욕구에 기반을 둔 접근법을 변환하여 일 반적으로 표현되는 것 등의 통합 시도한다.④드라마치료(Drama therapy)- 병원, 학교, 정신보건센터, 민영교도소를 포함한 다양한 세팅에서 사용되는 표현치료모델의 한 종류- 인간의 성장과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연

  • 놀이치료의 이해와 사례
  • 쓰기 보다 엄마에게 편지를 쓰는 방법을 선택하였음 아직 가끔 머리가 아프다고 호소했으며 남자애들이 무섭다고 하였음.두더지 잡기나 타악기 놀이를 선택해 신나게 두들기기를 즐기며 젖은 모래 상자를 이용해 산을 쌓았다 부수며 공격성을 자연스레 표현하고 두꺼비집 놀이도 하고 즐거운 경험을 해나감. 상담과정 – 중기 3단계말기와 종결자기 주도적인 모습이 많아지고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기 시작함.예상되는 무서운 일에 대해 치료자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