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적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전환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책읽기와 글쓰기-전환 스토리텔링
비극적인‘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1. 선택한 작품
동화 ‘백설공주와 일곱난장이’ 를 비극적인 연극으로 스토리텔링 하였다.
2. 기획의도
동화는 아이들 사이에서 사랑과 관심을 많이 받는다. 우리가 알고있던 일반 동화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고싶었다 그리고 항상 어떤동화든 처음에는 비극 같지만 결국은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하지만 우리 삶에는 결코 해피엔딩만 있을수가 없다. 그래서 조금 비극적인 시각에서 동화를 바라보고 새롭게 쓰고 싶었다.
3. 캐릭터 (등장인물)
백설 - 보이쉬하고 짧은 머리스타일 말괄량이이고 전혀 공주답지않음 항상 말썽만 피우다 결국 벌로 잠깐동안 궁에서 마을로 쫓겨나있음
일곱난장이 - 예전에 궁에서 일했던 엘리트들, 백설이 공주로써 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함 백설을 완벽한 공주로 바꿔놓으려고 노력한다.
4. 시놉시스
A. 매일 사고만치고 놀기만 좋아하는 백설은 궁에서 말괄량이로 유명하다.
왕은 고민 끝에 백설을 성에서 조금 떨어진 마을로 보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픽사(PIXAR) 성공요인 및 전략
  • 쌤앤파커스「2006년 이후 픽사 애니메이션의 서사 특성과 전략 연구」2010, 황정수,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픽사의 서술 전략」2010, 이만식, 새한영어영문학 제 52권 3호「픽사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전략연구」2008, 윤혜영, 한양대학교 산업디자인대학원「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에 관한 연구」2010, 정유진, 숙명여자대학교다큐멘터리 「THE PIXAR STORY (Walt Disney Pictures2007)」Http://shw90427.blog.me/30136745724P I X A RANIMATION STUDIOS질문과 답변37

  •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의 창작방법론
  • 스토리텔링 : 영웅 서사와 성장 서사를 추구 ⇐ 기본-응용ⅰ) 배경을 역사적으로 전환 (뮬란, 알라딘, 헤라클레스)ⅱ) 동물의 세계로 전환 (인어 공주, 라이언 킹, 101마리 달마시안)ⅲ) 역할의 전화 (토이 스토리, 타잔)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성공 이유 : 스토리텔링의 구조보다는 기본 구조의 변화 요소 에 심혈을 기울인 까닭에 있다.ex)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픽사-서사 전략 :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의 난쟁이를 주인공으로 한 서사-중심

  • PIXAR,PIXAR마케팅전략,PIXAR분석,픽사마케팅전략,픽사마케팅분석,픽사분석
  • 쌤앤파커스「2006년 이후 픽사 애니메이션의 서사 특성과 전략 연구」2010, 황정수, 건국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픽사의 서술 전략」2010, 이만식, 새한영어영문학 제 52권 3호「픽사 애니메이션 스토리텔링 전략연구」2008, 윤혜영, 한양대학교 산업디자인대학원「픽사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에 관한 연구」2010, 정유진, 숙명여자대학교다큐멘터리 「THE PIXAR STORY (Walt Disney Pictures2007)」Http://shw90427.blog.me/30136745724P I X A RANIMATION STUDIOS질문과 답변37

  • 행복의 상징 디즈니 애니메이션
  • 백설공주, 자스민, 알라딘, 포카혼다스 같은 상표들은 전 세계 백화점을 가득 채운 장난감, 로고, 게임, 놀이기구의 기본 모델이 되고 있다. 1997년에 40억 달러의 수입을 올린 디즈니 테마 공원은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장난감 판매를 통해 상당히 높은 수익을 올렸다. 은 영화 자체에 상업적 요소를 결합시킨 디즈니사의 가장 큰 성공 사례의 하나로, 과 를 포함한 미래 애니메이션 시장에 하나의 모델을 제공했다.

  • 존바스미로에서길을 잃고
  • 스토리텔링으로 구성되며, 사실 혹은 픽션을 부유케 하는 방법(a way of keeping afloat)을 추구하면서 카오스(Chaos)이론에 근거한 언어의 기능 분석과 소설의 외형적 구조의 해석을 새롭게 시도하고 있다. 동시에 그들은 무질서 속의 질서를 지향하면서 이 양면을 모두 포용하는 하나의 종합적이며 혼합적인 내러티브를 구축하고자 하며 새로운 인간의 삶은 개성의 파편화 현상에 의하여 통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대표적 이론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