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의 혼인잔치에서의 예수의 어머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 본문내용
-
“가나의 혼인잔치에서의 예수의 어머니”
요한복음 2:1~12에 관한 사회과학적 해석
요약과 평가
서언
요한복음 2:1~12를 해석함에 있어서, 전통적인 해석은 본문에 있는 단어의 의미에 초점을 맞춘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본문에 등장하는 물 항아리를 유대인의 정결규례를 상징하는 것으로 여긴다던가, 포도주가 상징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탐구하기도 하고, 혼인잔치 그 자체를 최후에 있을 종말과 연결시키기도 한다.
본 논문의 저자는 본문에 대한 이러한 전통적인 해석에 반대한다. 그가 취한 본문의 해석방식은 철저히 1세기 근동 지방의 관습과 사회적 배경에 근거를 둔다. 이러한 사회적 배경에 근거를 두고 가나의 혼인잔치에서 예수와 그 어머니의 행동에서 제기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주려 한다.
성경의 모든 텍스트는 각자가 처한 시대적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가능성에 열려 있다. 그러나 시대적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된다 하더라도, 성서의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바를 무시해서는 안 될 것이다. 이렇게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의 배경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가질 필요가 있다.
논문의 구조 및 요약
본 논문은 다음과 같은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가나의 혼인잔치에서의 예수의 어머니: 요한복음 2:1~12에 관한 사회과학적 해석
서론
본론
Ⅰ. 요한복음 2:1~12의 역사적 배경
A. 생활공간에 있어서의 남녀구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문화인류학_1) 문화인류학이란 어떠한 학문인가 현지조사, 민족지, 식민지, 문화상대주의를 사용하여 정리해 주세요 2) 여러분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 중, 문화인류학의 시점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 하나를 소개해주세요
- 크로스오버 개선 크로스오버 강의 소개 크로스오버 교과목에 대한 평가 유사한 타학교의 사례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개별면담일지 3명분량
- [과제 성적 A] 외국인 학습자들의 입장에서 한국어의 어떤 발음이 어려운지 사례별로 제시해 봅시다. ( 한국어의 자음 체계, 모음 체계, 초분절음 체계를 나누어 언어권별로 어려움이 예상되는 문제들을 제시하고 그 교정 방안을 모색해 본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