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을 이용한 도덕과 수업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수업에서의 활용자료
책 제목: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출판사: B.B 아이들 글:로버트먼치 그림:안토니 루이스
책 내용: 어머니는 갓 태어나 아기를 가슴에 꼭 안고 포근하게, 부드럽게 다독거리고 있습니다.
자장 자장 자장 자장 그리고 어머니는 아기에게 가만히 노래를 불러줍니다.
너를 사랑해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어떤 일이 닥쳐도
내가 살아 있는 한
너는 늘 나의 귀여운 아기
<표지그림>
때때로 어머니는 한숨지며 이렇게 말합니다.「이 아이 때문에 내가 미쳐버릴 것만 같아.」
하지만 밤이 되어 두 살 짜리 꼬마가 잠들고 나면 어머니는 살며시 아기 방의 문을 열고 들어가 아기가 잠든 침대 머리맡으로 다가갑니다. 그리고 아기가 깊이 잠들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아기를 품에 안습니다.
그리고 어머니는 노래를 부릅니다. -노래 생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발달론 - 친사회적 행동과 호프만의 공감 이론
  • 친사회적 행동과호프만의 공감 이론≪목차≫1. 머리말2. 본문 2-1. 이론개관 2-2. 나의 경험사례에 적용 2-3. 학교 도덕교육에 응용하기 3. 맺음말 1. 머리말 - 왜 친사회적 행동 인가(주제 선정의 이유)이번 학기에 배우고 알게 된 다양하고 흥미로운 도덕발달 이론들이 많았지만 보고서의 주제로는 ‘친사회적 행동과 공감’을 선택했다. 나는 인간은 선천적으로 선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 하나이다. 그래서 수업시간에 다룬 유아의 울

  • 칸트의 윤리학 - 선의지와 정언명법을 중심으로
  • 사랑하는 여자를 위해 범죄를 서슴지 않은 것, 자신에게 헌신하는 남자를 자신의 행복을 위해 이용하는 것 모두 도덕적으로 옳지 못한 행동이다. 이런 이유로 칸트는 인간은 훈육을 통하여 인간을 인간성의 법칙에 예속시키며 인간에게 법칙의 강제를 느끼게 해야한다고 말한다. 즉 일찍이 이성의 명령에 복종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한다. 만약 우리가 유년기에 그에게 그의 의지에 따라 행하도록 허락하고 전혀 가르치지 않는다면 그는 그의 평생을 통

  •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와 수업에의 적용
  • 보고서 내 생각은 몇 단계쯤 일까 보다가 내가 겨우 3단계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고 놀랐다. 나는 대학교육을 받은 사람이라면 모두 6단계의 도덕성 발달 단계 수준을 갖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이번 학기 도덕 시간에 또 콜버그를 만나게 되자 우선 반가웠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3단계 수준에 머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단계를 배우는 시간에 임실중절을 가지고 이야기해 보았는데 수업이 끝나고 나서도

  • 절제 - 정의, 교과서 단원 분석, 사진과 속담, 고사성어, 신문기사, 사례, CF, TV 동화
  • 언제가 있을까요? ★ 우리는 절제하지 못한 생활을 반성하고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학교에서 절제해야 될 일에는 어떤 일들이 있나요?★ 학교에서 절제해야 될 일에는 어떤 일이 있나요 ?★ 참을 줄 아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할 일은?※ 수업 후 실천할 계획을 생각해 봅시다.◇ 신문기사를 이용한 도덕 교육 ◇1. 선정자료 자료1 : “어려운 사람끼리 돕고 살아야죠”“어려운 이웃의 심정은 같은 처지의 사람들이 더 잘 알죠. 비록 많

  • 도덕 보고서 - 타인배려 덕목에 관한 분석
  • 도덕을 지키지 않은 사람들에서 하고 싶은 말’에서 책에 있는 뻔한 예절과 질서 지키는 내용 보다는 학생들이 경험한 이야기나 선생님이 알고 있는 내용을 활동지로 나누어 주어 수업을 진행하게 하면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 같다.교과서 1차시 예화 ‘거리에서’에서 우리가 배우는 공공장소를 이용할 때와는 약간 거리가 있는 것 같다. 교과서 시작을 가볍게 출발하기 위해 서인지, 쉬운 내용을 예화로 듣고 있지만, 보통 거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