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뢰벨 Frobe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프뢰벨
(Frobel)
프뢰벨(F.W.A. Frobel) 의 교육사상
목차
프뢰벨(Friedrich Frobel)소개
프뢰벨 프로그램의 교구재료
프뢰벨 프로그램의 교육 목표 및 원리
프뢰벨의(F.W.A. Frobel) 은물 [恩物, gifts]
1~10 은물 소개
은물 동영상 1(은물은?),
은물 동영상 2(아기돼지 삼형제)
프뢰벨 프로그램에서 교사 및 부모의 역할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
프뢰벨(Friedrich Frobel)
독일의 교육가이며 유치원의 창시자.
1782년 오베르바이스 바하(Oberweis bach):
19세기 낭만주의적 시대배경에서 태어남.
영유아를 독립적이고 자주적인 존재로 보는
프뢰벨(Friedrich Frobel)의 유아교육 철학은
페스탈로치의 영향을 받아 유아교육을 중시
아이들은 자기활동인 놀이를 통해
인간의 본성을 신장시키는 것이며,
놀이도구는 그 중요한 매체라고 주장.
프뢰벨은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영유아도 눈떠야 하며, 자연을 통해서
그 아름다움의 요구가 충족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프뢰벨 프로그램에서 성장하는 영유아는 자기주도적 의지를 가진 존재며,
교사가 지식을 가르치는 것은 영유아의
자기주도적 탐구심을 억제하는 것이므로 영유아가 스스로 길을 찾아가도록 인도해야 한다.
영유아는 자연을 통해서 신의 섭리와 우주의 원리를 깨달을 수 있으므로,
교구는 자연물로써 자연을 형상화해서
만들어져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