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턴의 천사들 Miltons Angels by Joad Raymon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1. Milton’s Angels by Joad Raymond
선과 악의 천사들
밀턴의 사탄은 형이상학적인 악의 인간적인 모습이 구현된 것이지만 한편으로는 또한 천사이기도 하다. 사탄은 천사가 하는 것처럼 행동하고, 보고, 움직인다. 밀턴은 천사다움의 상태에로부터 그를 풀어놓진 않는다. 이는 그를 발악하게 만들고, 그가 결정하게 한다. 그리고 그 결정은 밀턴의 독자들과 직접적으로 더욱 연관된다: 이것은 신의 적대자로써 비춰진 그들 자신을 보는 독자들이 왜 사탄을 이 시의 선언하는 이유이다.
다만 나는 구름과 개는 날이 없는 어둠에 싸여,
사람들의 즐거운 길은 차단되고,
아름다운 지식의 책 대신 내게는 지우고 깎아 버린
자연 만물의 끝없이 망망한 공백만이 제시되어
지혜는 한쪽 문으로 내밀려 버렸구나. (3.45-49)
여기서 사탄은 중대함과 열기를 느끼는 의식적인 존재이자, 그의 점점 자라나고 있는 타락을 알고 있는 도덕적인 존재이며, 이것은 그의 고통에 핵심적인 부분이다.
밀턴의 줄거리에서 그의 구조적인 역할 뿐만 아니라, 사탄은 또한 미적과 윤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후자의 경우는 악의 전형뿐만 아니라 형편없는 결정에 대한 전형을 보여주기도 한다. 사탄은 자만심에 빠지고 특징적으로 밀턴은 그 자만심을 원한, 증오, 허영, 복수에 대한 열망에 대한 선상에만 놓지 않고 무수한 죄의 연결 지점이자 한 토대로써 사용하고 있다. 이것은 전통적인 기독교인들의 성경에 대한 해석과 매치가 되는데, 이집트의 오리게네스 오리게네스: 오리게네스는 그리스 문학과 철학, 원어에 대한 학문적인 관찰로써 성경 해석을 시도함으로써 그리스도교의 첫 성경 학자가 되었다. 그의 성경 해석 방법에는 신플라톤주의를 통한 필론의 알레고리 방법이 많이 사용되었다. 오리게네스는 그의 책 De Principiis IV.2.4에서 LXX의 잠언 22,20.21의 본문을 자기의 해석 원리로 채택하여 성경을 세 가지 방법(tripliciter, LXX)으로 해석할 것을 말하고 있다. 이 세가지 방법이란 테살로니카 전서 5장 23절에 있는 인간의 세 가지 요소인 영과 혼과 몸을 각각 세 의미로 보는데, 몸은 문자적 의미를, 혼은 도덕적 의미를, 영은 알레고리적인 의미를 가리킨다는 것이다. 비록 오리게네스는 문자적 의미를 무시하지 않았지만 영적 의미와 문자적 의미를 균형있게 해석하지는 못했다. 오리게네스의 3 중적 의미의 성경 해석 방법은 후대에 4중적 의미의 해석 방법으로 변형되었고 아우구스티누스와 중세 해석자들에 의해 절대적으로 사용되었다.
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러나 밀턴은 어떻게 이러한 자만심이 사탄의 인식과 그의 투지를 더럽혔는지 공상적으로 탐험하며 보여준다. 본문의 5장에서 사탄은 성자의 승천에서 “그 자신이 타락했음을 생각했다”고 말한다. 이것은 성경적인 해석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경우가 아니다. 그는 경멸하며 대답하고, 숭배하기를 거부하며, 그의 명령 아래에 있는 자들을 설득하며 꾄다. (따라서 리더십의 책임감을 거스른다) 여기서 사탄의 포장된 모습은 그의 손아래 있는 하찮은 천사의 모습이다: 바로 압디엘이다. 사탄은 5장의 마지막 부분에서 그의 가장 영웅적이고, 멋지고, 도전적이고, 자유와 동등함에 관한 설교를 통해 그의 부하들을 유혹한다.
압디엘은 천국의 본질에 관한 견고한 논쟁 속에서 사탄의 섬세한 수사를 일치시키나 아무도 그를 지지하진 않는다. 그는 따라서 도덕적인 선택에 대한 모범상이 된다. 압디엘은 그의 동료들과 신들이 실패할 때 올바른 결정을 한다. 인간과 같은 특징을 지닌 천사들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와 그들 사이의 격차를 없애는 것이고, 이 격차는 밀턴이 이 시를 통해 주목하고자 한 것이다. 천사와 인간들은 동일한 존재가 아니다(그리고 종(species)적인 차이에 대한 이해는 또한 아담과 이브의 경우에서 비평가들이 제시한 도덕적 판단을 문제화시켜야한다). 천사들이 우리와 꽤 많은 공통점이 있는 반면, 밀턴은 그들이 더욱 더 공통적인 면모를 지니게 하기 위해 미래의 인간적인 성장을 상상했다. 천사 다움에 대한 토대는 다르다. 그것은 영원하며, 만질 수 없고, 태어났다기 보단 그렇게 창조된 것이고, 죄로부터 자유롭게 창조되었다. 따라서 타락전의 아담과 이브는 향후 뒤따르는 인간보다 더 천사와 비슷하다). 천사적인 것과 인간적인 존재론은, 그것들의 존재의 토대는 다르다. 압디엘은 올바른 ㄴ결정 행태를 보이고, 사탄은 결점이 있으나 그들의 행동은 단순히 인간적으로 동등하다고 볼 수 없다.
종교개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물]윌리엄 블레이크(William Blake)의 업적과 평가.
  • 밀턴 Milton〉 〈예루살렘〉 등은 이 작품에서 소재를 얻었다.1800년 블레이크 부부는 서식스의 대지주 윌리엄 헤일리의 초대를 받아, 그가 마련해준 서식스 해안의 펠팜에 있는 오두막집으로 가서 살았다. 헤일리는 마음씨는 좋지만 예술감각이 없는 예술애호가로서 블레이크를 고용하여 판각을 시켰다. 그러나 헤일리는 상상력이 풍부한 그의 작품들을 업신여겨 그를 자신의 소유에 속한 세밀화가나 길들여진 시인으로 바꾸어놓으려 했다. 처음에 블레

  • 영국의 시인이자 청교도 사상가 존 밀턴
  • 잣대로 삼아 자신의 신앙을 검토하도록 함언론의 자유를 지키기 위한 존 밀턴의는 출판검열과 언론탄압이 횡행하던 당시 언론의 자유를옹호하도록 촉구하는 고전 시 표현의 자유가 어떤 자유나 인권보다 중요한 천부적 인권임을 강조하며 출판 허가제를 강력히 비판하는 글“나에게 어떤 자유들보다 양심에 따라 자유롭게 알고 말하고 주장할 수 있는 자유를 달라“ – by John Milton134567812

  • 존 밀턴(John Milton) Paradise Lost
  • 선언하고 대홍수 때까지 일어날 일을 아담에게 환영으로 보여준다. Book Ⅻ미가엘은 계속 해서 구세주의 탄생, 죽음, 부활 등을 이야기 하고 아담은 이 얘기와 약속에 위안받는다. 미가엘은 양손으로 아담과 이브를 낙원의 밖으로 인도한다.참고문헌실락원, 복락원(존 밀턴 지음, 이창배 옮김), 중앙출판사인터넷사이트http://en.wikipedia.org/wiki/Paradiselosthttp://www.seelotus.com/gojeon/oe-kuk/poetry/sil-nak-won.htm1. 작가 소개2. 배경-청교도 혁명3. 내용설명

  • 19세기 영국미국시, 19세기 영미시
  • by came an angel who had bright key,14 And he opened the coffins & set them all free.15 Then down a green plain leaping laughing they run16 And wash in a river and shine in the Sun.17 Then naked & white, all their bags left behind,18 They rise upon clouds, and sport in the wind.19 And the Angel told if hed be a good boy,20 Hed have God for his father & never want joy.21 And so Tom awoke and we rose in the dark22 And got with our bag & our brushes to work.23 Though the morning was cold, Tom was happy & warm,24 So if all do their duty, they need not fear harm.굴뚝 청소하는

  • Why Milton matters; or, against historicism
  • by the wrong ones.p.103Poems leave out many things- indeed the vast majority of things- but an account of what a poem leaves out cannot be an account of the intention of the author)and of the poems meaning) unless it can be shown that the author wanted the reader to notice the exclusion and to make something of it. p.104Stephan Dobranski - Milton, Authorship, and the Book Tradethe material conditions of Miltons authorshipDobranski is particularly interested in the transactions between Milton and his printers and booksellers.p.105crux of the matter: The mistake polemical historici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