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기 영국미국시, 19세기 영미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24 / 2019.12.24
  • 1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9세기 영․미시-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rcy Bysshe Shelley(1792-1822)
"Ode to the West Wind"
(6) John Keats(1795-1821)
"Ode on a Grecian Urn"
(7) Alfred Tennyson(1989-1892)
"Ulysses"
(8) Robert Browning(1812-1889)
"Porphyria's Lover", "My Last Duchess"
(9) Matthew Arnold(1822-1888)
"Dover Beach"
-19세기 미국시-
(1) Ralph Waldo Emerson(1830-1882)
"Each and All"
(2) Edgar Allan Poe(1809-1849)
"The Raven", "Annabel Lee"
(3) Walt Whitman(1819-1992)
I-VI of "Song of Myself",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
(4) Emily Dickinson(1830-1886)
"After great pain, a formal feeling comes--", "I heard a Fly buzz--When I died--"


-19세기 영국시-
목차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rcy Bysshe Shelley(1792-1822)
"Ode to the West Wind"
(6) John Keats(1795-1821)
"Ode on a Grecian Urn"
(7) Alfred Tennyson(1989-1892)
"Ulysses"
(8) Robert Browning(1812-1889)
"Porphyria's Lover", "My Last Duchess"
(9) Matthew Arnold(1822-1888)
"Dover Beach"
-19세기 미국시-
(1) Ralph Waldo Emerson(1830-1882)
"Each and All"
(2) Edgar Allan Poe(1809-1849)
"The Raven", "Annabel Lee"
(3) Walt Whitman(1819-1992)
I-VI of "Song of Myself",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
(4) Emily Dickinson(1830-1886)
"After great pain, a formal feeling comes--", "I heard a Fly buzz--When I died--"

본문내용
-19세기 영․미시-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The Chimney Sweeper", "The Tiger"
(2) William Wordsworth(1770-1850)
"Lines Composed a Few Miles above Tintern Abbey"
(3) Samuel Taylor Coleridge(1772-1834)
"The Rime of the Ancient Mariner", "Kubla Khan"
(4) George Gordon Byron(1788-1824)
"Childe Harold's Pilgrimage(canto1)", "She Walks in Beauty"
(5) Percy Bysshe Shelley(1792-1822)
"Ode to the West Wind"
(6) John Keats(1795-1821)
"Ode on a Grecian Urn"
(7) Alfred Tennyson(1989-1892)
"Ulysses"
(8) Robert Browning(1812-1889)
"Porphyria's Lover", "My Last Duchess"
(9) Matthew Arnold(1822-1888)
"Dover Beach"
-19세기 미국시-
(1) Ralph Waldo Emerson(1830-1882)
"Each and All"
(2) Edgar Allan Poe(1809-1849)
"The Raven", "Annabel Lee"
(3) Walt Whitman(1819-1992)
I-VI of "Song of Myself", "When Lilacs Last in the Dooryard Bloom'd"
(4) Emily Dickinson(1830-1886)
"After great pain, a formal feeling comes--", "I heard a Fly buzz--When I died--"


-19세기 영국시-


(1) William Blake(1757-1827) : "The Chimney Sweeper"

from Songs of Innocence
"The Chimney Sweeper"

1 When my mother died I was very young,
2 And my father sold me while yet my tongue,
3 Could scarcely cry weep, weep, weep.
4 So your chimneys I sweep & in soot I sleep.

5 There little Tom Dacre, who cried when his head
6 That curled like a lambs back, was shaved, so I said,
7 Hush Tom never mind it, for when your head's bare,
8 You know that the soot cannot spoil your while hair.

9 And so he was quiet, & that very night,
10 as Tom was a sleeping he had such a sight,
11 That thousands of sweepers Dick, Joe Ned & Jack
12 Were all of them locked up in coffins of black

13 And by came an angel who had bright key,
14 And he opened the coffins & set them all free.
15 Then down a green plain leaping laughing they run
16 And wash in a river and shine in the Sun.

17 Then naked & white, all their bags left behind,
18 They rise upon clouds, and sport in the wind.
19 And the Angel told if he'd be a good boy,
20 He'd have God for his father & never want joy.

21 And so Tom awoke and we rose in the dark
22 And got with our bag & our brushes to work.
23 Though the morning was cold, Tom was happy & warm,
24 So if all do their duty, they need not fear harm.


"굴뚝 청소하는 아이"

1 어머니가 돌아가셨을 때 저는 아주 어렸는데
2 혀끝으로 ‘굴뚝을 쑤셔요, 쑤셔요, 쑤셔요’ 소리도
3 제대로 못내는 저를 아버지가 팔아버렸어요
4 그래서 저는 여러분의 굴뚝을 쑤시며 검댕 속에서 잠을 자요.

5 어린 톰 대커가 있었는데, 새끼양의 등처럼 곱슬곱슬한
6 머리털이 잘려 나갈 때 울 길래 제가 말해 주었지요
7 울지마, 톰! 괜찮아, 머리를 빡빡 깍으면
8 네 하얀 머리가 검댕으로 더럽혀지지 않잖아

9 그래서 그는 가만있었지요, 그런데 바로 그 날밤
10 톰은 잠을 자다가 희한한 광경을 보았어요.
11 청소하는 수많은 아이들, 딕, 조, 네드 그리고 잭이
12 모두 다 시커먼 관속에 갇혀 있는 것이었어요.

13 그런데 빛나는 열쇠를 들고 천사가 찾아와서
14 판을 하나하나 열어 그 아이들은 모두 해방시켜 주었어요
15 그래서 아이들은 푸른 들판으로 깔깔대며 달려가
16 강물에 몸을 씻고 햇살 속에 빛났어요.

17 그리고 발가벗은 흰 몸으로 그들의 가방 모두 버려 두고
18 구름 위에 솟아올라 바람 속으로 장난치며 놀았어요.
19 천사가 톰에게 말하기를, 착한 아이가 되면
20 하느님께서 아버지가 될 터이니 언제나 기쁠 거래요.

21 그러다가 톰은 잠에서 깨었어요. 우리는 어둠 속에 일어나
22 일하러 가기 위해 가방과 솔을 챙겼어요.
23 새벽 공기는 차가웠지만 톰은 행복하고 따뜻했어요.
24 그러나 제각기 맡은 일을 하면 두려워할 것이 없어요

Note : Blake uses dramatic irony here for sympathetic rather than detractive purposes. In line 3 the boy, too young to articulate clearly, is calling out his trade in the streets--sweep, sweep, sweep, sweep but the poet is telling us that we should weep over his pitiful plight. In lines 7-8 the innocent boy is genuinely trying to comfort his friend and does not recognize, as the poet does, the ironic discrepancy between the comfort he intends and the lack of comfort he actually offers, for not being able to have one's hair soiled is hardly consolation for having it shaved off! In line 24 the boy's words are an expression of a childlike trust that the poet, with more experience of the world, knows to be unfounded: the poem, in fact, is a protest against the harm that society causes its children by exploiting them for labor of this kind. In each case the dramatic irony arises from the poet's knowing more or seeing more than the child does, but in each case also the boy's ignorance testifies to his good heart and likable innocence.
The dream in lines 11-20 is obviously a wish-fulfillment dream, though Blake would not have been familiar with this Freudian terminology. It is also a miniature allegory, capable of two interpretations, one applying to this world, the other to the next. On the first level--most obviously the wish-fulfillment level--the "coffins of black" are the chimneys the boys work in; the "Angel" who releases them is a wise legislator or rich benefactor (like Oliver Twist's Mr. Brownlow) who releases them from the bondage of their labor with the key of social legislation or of wealth; the green plains represent a happier future. At this level, the dream represents only a wish or a hope. On the s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어학 William Carlos Williams 1883 1963 소재의 일상성과 표현의 개성
  • 1909년 발표한 그의 첫 시집 Poems는 19세기의 영국시를 모델로 삼았으며 특히 존 키츠(John Keats)의 난해한 시구, 리듬 및 구조의 영향을 받았다. 1913년 두 번째 시집 The Tempers가 친구인 파운드의 조력으로 출판되었다. 파운드는 시집 출판을 도왔을 뿐 아니라 윌리엄스의 초기시에 시적으로 큰 영향을 미쳤다. 그 대표적 영향이 이미지즘(Imagism) 시이다. 표현 그대로 이미지(심상)을 중시하는 계열로, 모더니즘의 여러 하위 분파 중 하나인 동시에 영미 문학 모

  • 인문어학 닮음과 다름의 긴장관계 해체비평
  • 1992, p54~563.4 플라톤의 『향연』줄거리 비극시인 아가톤의 집에서 열린 축연(祝宴)에서 에로스에 대한 찬미연설을 아리스티데스로부터 전해 들은 아폴로도로스가 이야기하는 형식을 취하였다. 즉 축연에 모인 손님들은 차례로 연애신(戀愛神) 에로스에 대한 찬사를 하게 되었는데, 파이도로스, 파우사니아스, 에릭시마코스, 아리스토파네스에 이어 소크라테스가, 옛날에 무녀(巫女) 디오티마에게서 들은 연애관을 피력한다. 육체의 미에 대한 추구에

  • [미국시] Ezra Pound의 작품 세계
  • 19세기, 교육, 민주주의, 곡선, 부드러운선, 혼합된 색채▨ 활자체 모양의 배열 통해 시각적 효과 고조 다른 시인들과의 관계 ▨여러 시인들에게 기술적이고 직업적인 도움을 줌: Eliot, Frost, H.D. ▨ 자신을 Pound와 같은 류라고 주장한 시인들 :Williams, Olson, Zukofsky ▨영향을 끼친 시인들:Creely, Duncan모더니즘, 시인들과의 관계 영미 모더니즘의 아버지

  • 영국문학 변천, 영국문학과 희극,비극,소네트, 영국문학과 포스트모더니즘, 영국문학과 르네상스, 영국문학과 윌리엄 워즈워스, 중세 영국문학
  • 영국문학과 희극 및 비극Ⅲ. 영국문학과 소네트Ⅳ. 영국문학과 포스트모더니즘Ⅴ. 영국문학과 르네상스1. Humanism2. Reformation3. NationalismⅥ. 영국문학과 윌리엄 워즈워스1. 그가 자연에 귀향하게 된 배경2. 그의 자연관1) 심미적 자연2) 도덕적 자연3) 범신론적 자연4) 심미적 자연5) 도덕적 자연6) 범신론적 자연Ⅶ. 중세 영국문학1. 이성의 시대 속의 반이성2. 소설의 탄생과 근대적 개인의 발견참고문헌Ⅰ. 영국문학의 변천19세기 이전에는 영어

  • [현대영국시] 시인 `예이츠`에 대하여
  • 1. Yeats의 문학적 토대와 후기 시 특징 1) 아일랜드 문학의 특징(켈트 문학과 문화) ‘켈트’는 아일랜드 토착민으로 그들의 문학이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5세기경 기독교 문화가 도입되어 고유문화와 서로 갈등을 일으키지만 7세기 말에는 켈트전통으로 정착되어 문학의 황금기를 맞는다. 이 문학전통은 9세기경 바이킹의 침입과 12세기 이후 영국의 식민화로 점차 그 전통을 잃게 되었지만, 18세기 말과 19세기 말 두 차례에 걸쳐 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