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측 Foreca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암웨이 판매예측시스템
- [생산운영관리] STMicroelectronics의 E-Chain 최적화 프로젝트(eChO) -수요예측공조 프로그램(Collaborative Forecasting)과 재고 관리(Inventory Management)를 통한 능률화 된 조직운영의 달성
- [생산운영관리 수요예측] Forecasting(Manufacturing) - A社의 Demand Forecasting을 중심으로
- 수요예측(Demand Forecast)의 개념 및 예측 방법
- [기술경영개론] Intel’s forecast for Moore’s Law(인텔의 기술예측 법칙)
- 본문내용
-
예측(Forecasting)
수요에 영향을 주는 요인
경제적 조건(경기), 경쟁요인, 시장의 경향, 자사의 광고 촉진, 가격정책 및 제품변경 등
수요의 원천
소비자, 고객, 중간상 또는 유통업자 등 외부의 수요와 기업 내의 부문 간 수요
예측(forecasting)
- 미래의 사상이나 상태를 예견하는 것
- 계획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을 하기 위한 전제이며 입력
- 예측과 계획은 밀접한 관계
예측 : 미래의 사상이나 상태를 객관적인 입장에서 예견
계획 : ‘앞으로 나는 이렇게 하겠다’라는 의사결정의 의지 표명
1. 수요예측의 개념
수요예측의 의해서 부품, 또는 중간 조립품의 재고를 미리 확보
리드타임(D-time)에 대한 기대치
고객이 그 제품을 주문하고 나서
배달될 때까지 걸리는 시간
생산 리드타임(P-time)
그 제품을 만들어 내는 데 걸리는 시간
1. 수요예측의 개념
-회사가 자신의 장래 활동에 대한 조정과 통제를 하도록 함
-재고수준, 생산능력의 이용, 리드타임의 관리 등에 이용됨
-조직 내에 어떤 변경에 대해서 서로 합의하고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유용한 출발점이 됨
2. 수요의 특성
수요예측은 언제나 틀리게 되어 있음.
비록 평균적으로는 정확한 예측이라 하더라도 한정된 기간내에서 보면 실제와 상당한 차이가 있을수 있음.
모든 수요예측은 추정오차(an estimate of error)를 명기해야 함. 추정오차는 양수와 음수로 표시된 범위 또는 퍼센트(%)로 표시
수요예측은 개별 품목보다는 전체 집단을 단위로 할때 정확
수요예측은 보다 가까운 장래에 대해서 더 정확
3. 데이터 수집과 수요예측 절차
1) 예측의 원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