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데이비슨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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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Harley-Davidson
○ 목 차 ○
1. 할리 데이비슨 소개
2. 세계오토바이시장현황
3. STP 분석
4. 미국시장
5. 세계시장
6. SWOT 분석
7. 당면과제
1 회사소개
HARLEY - DAVIDSON, INC -2000
설립: 1903년 Davison 형제들 Willuam D, Walter, Arther and William S Harley에 의해 설립.
1909년 V engine 선보임(육중하고 둔탁한 굉음으로 유명한 엔진 특허를 냄)
세계 1차대전: 할리 데이비슨사 군수물품 보급. 이 때 디자인의 발전을 이룸
세계 2차대전: 더 많은 군수품 보급으로 사업이 확장함. 대량 생산이 가능해짐
전쟁후: 귀환병들의 적극적인 홍보로 폭발적인 오토바이 수요가 일어나 밀워키에 추가적 공장을 세움.
1960‘s~70‘s: 계속되는 확장위주의 회사운영으로 질적인 문제점을 드러남. 엔진누수 및 쉽게 과 열됨.
이에 더불어 일본 경쟁사(혼다, 가와사키, 스즈키, 야마사)들의 대거 등장
파산직전까지 감 → AMF에 인수되면서 되살아남(1969년)
1980‘s: 위기상황을 자구노력을 통한 질적향상과 미국의 경제정책(자국보호정책)으로 인해 극복함
회사mission: 선택한 마켓 segment에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회사vission: Value-added activities를 통한 share holder의 수익을 높임
19??: 유럽의 회사 buell사 합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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