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 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1. 수행평가 문항 개발
1) 단원 : 6-7. 자연 사랑
2) 목표 :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고, 그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아봄으로써 환경보호의 의지와 열정을 고양시킬 수 있다.
3) 활동 및 방법 : 제시문을 통해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깨닫고, 이제껏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환경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논해보도록 한다. 환경오염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다양하게 강구해봄으로써 자연 보호의 의지를 다질 수 있을 것이다.
4) 문항 예시
※ 다음 글을 읽고 느낀 점을 글로 써 봅시다. 이 마을에서 일어난 문제가 무엇이 며, 그 원인과 해결방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구체적으로 적어봅시다. 특히 해결방안을 쓸 때에는 자신의 구체적인 실천의지를 밝혀 주세요.
“미 대륙의 한 가운데 모든 생물이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사는 평화로운 한 마을이 있다. 그런데 어느 날 낯선 병이 이 지역을 뒤덮어버리더니 모든 것이 변하기 시작했다. 닭들이 이상한 질병에 걸렸다. 소 떼와 양 떼가 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다가 죽고 말았다. 농부들의 가족도 앓아누웠다. … 낯선 정적이 감돌았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내 새들이 모두 사라져버린 것을 알아챘다. 봄이 돌아왔지만 새들의 지저귐은 들을 수 없고 들판과 숲과 습지에는 오직 침묵만이 흘렀다.”
5) 기타
제시문은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서두의 내용으로서,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보여주고 있다. 물론 이 책에서는 그 문제점의 원인을 농약사용에 두고 있지만, 이를 명시하지 않음으로써 학생들이 그 원인을 다양한 방면에서 생각해보도록 하고, 나름의 구체적인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즉, 이 제시문은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파악할 수 있는 장치로 마련된 것이다.
2. 채점 기준표 개발
채점 기준표 개발
내용
단원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행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여럿이 쓰는 물건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단원(제재)- 바른 생활 1학년 2학기 단원 → 3. 여럿이 쓰는 물건 차시 → 3차시 : 학교 밖의 여럿이 쓰는 물건 알기2) 목표 - 학교 밖의 여럿이 쓰는 물건을 알고, 지킬 일을 알고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3) 활동 및 방법- 학교 밖의 여럿이 쓰는 공공시설에 대해 조사한다.- 학교 밖의 여럿이 쓰는 공공시설을 사용했던 경험을 글로 써본다.-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시설을 사용할 때 지킬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제재 : 6-10.평화로운 지구촌 2) 목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각국의 어린이 돕기에 동참하는 마음을 가진다.(2차시)3) 활동 및 방법(1) 전쟁 혹은 분쟁으로 인한 고통 알아보기- 수단 내전으로 인하여 고통 받는 아이들의 모습, 난민소에 있는 사람들의 모습 등을 사진이나 영상자료를 통해 살펴본다.(2) 모든 어린이들이 평화롭게 살기를 바라는 마음 갖고 공유하기- 생활의 길잡이 140쪽에

  • 수행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단원 : 6학년 7. 자연 사랑(2) 목표 : 주어진 제시문을 읽고, 북극의 오염을 막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이를 주제로 자신이 강연을 펼친다고 가정해 본다. 그 강연의 제목과 다른 사람들에게 이런 강연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것을 설득하는 팜플렛에 들어갈 문구를 작성해 보도록 함으로써 자연보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자신이 주체적으로 강연을 계획하고 이를 구성

  • 수행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우리의 소원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제재 : 3-2-5. 우리의 소원2) 목표 - 통일을 바라는 마음을 표현하고 통일을 이루려는 마음을 다진다. (2차시)3) 활동 및 방법(1) 분단의 현실과 아픔 알아보기- 노무현 대통령이 군사분계선 넘는 사진과 노무현 대통령의 말 인용 “군사분계선을 넘기까지 50여년의 세월이 걸렸다.” ‘이 말의 어떤 의미를 담고 있을까?’라는 발문을 통해 생각 할 시간을 가져본다.- 6․25 전쟁 사진과 전

  • 수행평가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 수행평가문항 개발 자연은 내 친구
  • 수행평가 문항 개발 및 채점기준표 개발1. 수행평가 문항 개발1) 제재3-2-3. 자연은 내친구2) 목표 - 평소의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되돌아보고, 자신이 할 수 있는 환경보호 활동을 실천해 볼 수 있다. (3차시)3) 활동 및 방법(1) 교실 환경 살펴보기(실제 아동들의 일상생활의 대부분을 여기서 보냄)- 예고 없이 교실 내의 휴지통과 분리수거함 조사, 점심시간 상태(점심시간 사진) 등을 살펴보고 평소 각자의 환경보호 활동들을 되돌아본다.(2) 환경 보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