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나누기 느낌 나누기을 이용한 도덕과 수업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플래시 자료를 보여주고 이야기나누기(느낌나누기)를 통한 도덕교육
http://www.meddukssy.wo.to/
사이트 소개 : 메뚝씨와 함께 하는 도덕공부
이곳에는 여러 영역에서 접할 수 있는 도덕적인 내용과 갈아가는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예화에 가면 곧바로 수업에 쓸 수 있는 예화들이 많이 있고, 자료실에 가면 교수학습 자료실과 세상읽기 자료실, 멀티미디어 자료실 등이 있는데 제가 찾은 자료는 멀티미디어 자료실에 있는 내용입니다.
5번째 페이지에 있는 타인배려 주제에 맞는 나만을 생각하는 마음을 가지고 도덕 교육을 시킨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생각해보았습니다.
제목은
나만의 최선입니다.
내용은
『 평화롭고 아름다운 어느 작은 마을에 서로 너무나 사랑한 소와 사자가 있었습니다.
소는 사자의 용맹함과 과묵한 성격이 마음에 들었고, 사자는 소의 자상함과 부지런함에 흠뻑 빠졌습니다.
결국, 둘은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고 결혼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들에게 사랑보다 중요한 건 없었으니까요.
힘들게 함께하게 된 만큼 둘은 최선을 다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각장애교육 -애화학교 참관록
  • 을 형성하 게 한다. 3) 전통적 요소의 환경 구성: 학교의 작은 공간에 연못을 비롯하여, 투호와 같은 전통적인 놀이감이 비치되어 있는 가 하면, 다도실과 같은 장소는 전통 가구와 같은 소품들을 이용하여 전통의 멋을 느 낄 수 있게 해 놓았다.5. 구화교육과 수화교육의 병행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구화중심 교육(과거)수화+구화(현재)① 청능훈련을 통한 언어 교육 무리② 고학년이 될수록 학습량이 많아지는 이유로 수화 병행.

  • [유아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기술과 교육계획안에 대한 구체적 작성
  • 을 완성시키고 나아가서 인격성숙으로 이어지게 하는 과정, 또는 경과라 할 것이다.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제 2조 6항, 1994)에서는 “통합교육이라 함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해 일반학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특수교육기관의 재학생을 일반학교의 교육과정에 일시적으로 참여시키는 것을 말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또한 통합교육은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수업시간의 일부나

  • [교육심리학]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초등 사회과 수업사례)
  • 수업사례연구는 ‘경제단원’중에서 일부를 선택하였다. 이것을 매 차시 80분의 수업으로 하여 6차시에 걸친 수업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해당부분을 다시 지식, 기능, 태도의 영역에 따라 세분화하고 각 영역별 학습목표를 작성하였다(표2). 학습목표구 분학 습 목 표지식가. 생산과 소비 활동의 관계를 이해한다.나. 소비와 산업과의 관계를 영향을 알 수 있다. (중략)기능가. 각 기관에서 하는 일을 알고 바르게 이용한다.나. 다양한

  • 초등학교(초등교육) 생활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글읽기지도와 글짓기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일기쓰기지도, 초등학교(초등교육) 설명문쓰기지도
  • 을 설명하는 글3) 책의 내용을 알리는 글4) 사전의 말 풀이5) 일반 시설 이용 알림글과 고적 알림판의 글6) 자기를 알리는 글3. 설명문의 글감참고문헌Ⅰ. 초등학교(초등교육)의 동시감상지도1. 시를 그려보기1) 지도 요소시의 내용과 느낌을 그림으로 되살리기2) 활동 과정(1) 시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파악하고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정리한다.(2)시를 읽은 후의 느낌과 자신의 생각을 발표해 본다.(3) 시의 주제나 시에 담긴 이야기, 시를 읽고 떠오

  • [성의 사회학] 온라인커뮤니티 상에서의 남녀 성의식 비교
  • 을 논할 수 있는 남성에 반해 여성들은 아직까지도 자유롭지 못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인터넷의 등장과 발달은 성에 관해서는 억압적인 사회에서 벗어나 보다 편리하면서도 자유로운 성담론을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었다. 그러나 인터넷의 익명성은 한 편에서는 오프라인에서 나누기 힘들었던 성과 관련한 이야기들을 보다 자유롭게 논할 수 있게 하였지만, 또다른 면에서는 왜곡되고 거짓된 정보를 유포하거나 여성들의 성을 억압하는 기제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