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정서행동이론] 인지정서행동치료의 상담목표 및 상담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15 / 2019.07.1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I. 상담목표
인지 ․ 정서 ․ 행동치료의 목표는 내담자의 비합리적 신념을 합리적 신념으로 바꾸어 수용할 수 있는 합리적 결과를 갖게 하는 것이다. 상담자는 내담자가 정서적 장애를 최소화하고, 자기파괴 행동을 감소시키며, 보다 행복한 삶을 영위하도록 조력한다.
당신이 현재 정서적 혼란을 겪고 있거나 부적절한 행동으로 고통 받고 있다면 이전에 제시한 비합리적 사고에 대해 하나하나 검토해 볼 것을 권한다. 정서적, 행동적 문제는 자기, 타인, 주변조건에 대한 당신의 비합리적 생각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많은 비합리적 생각이 우리의 성숙을 방해하고 있다. 그러한 비합리적 생각은 우리의 정서를 혼란시키고 용기 있는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우리를 붙잡는다. 우리가 흔히 내뱉는 "세상만사가 뜻대로 되지 않는다."는 말을 생각해 보자. 만약 당신이 지나친 요구나 기대 그리고 당위성을 갖고 당신에게 일어나는 일을 생각하며이 말을 내뱉는다면 당신의 사고는 비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당신이 원하는 대로 일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을 탓하거나 타인 혹은 주변의 조건을 탓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어떤 일의 당위성이나 지나친 기대 없이 당신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일이 성취되지 않았을 때 이 말을 내뱉었다고 가정해 보자. 당신은 당위적으로 어떤 일이 어떻게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갖지 않았기 때문에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아서 섭섭하기는 하지만 그것을 수용한다면 당신의 사고는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