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연극, 희곡]입센 <유령>에 대한 정보와 감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말 열심히 한 과제입니다 ^^
이 강의에서 A+물론 받았구요 ^^
모두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래요 ~
목차
1. 입센
2. 『유령』
1) 시놉시스
2) 등장인물의 유형분석
3) 그 밖의 분석
3. 『유령』을 읽고
*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유령』을 읽고

그동안 여러 종류의 책을 접해 보았지만 이번 과제를 계기로 희곡 작품을 읽어 본 것은 처음이었다. 어떠한 설명도 없이 대사만을 가지고 읽어도 전체 내용이 머릿속에 그려질까? 하는 의구심부터 들었지만 점점 읽으면 읽을수록 이 작품의 등장인물들의 갈등과 고뇌 속에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것 같았다.
이 작품에서 볼 수 있었던 것은, ‘가식’이라는 단어였다. 가식이란 겉으로 드러난 인물들의 행동이나 마음 속 깊이 품고 있는 생각, 그리고 여러 환경적 상황 등은 그 내면에 숨겨진 실제의 것들과 많이 다르다는 것이다. 만데르스 목사는 충실한 신앙인처럼 보이다가 점점 가면 갈수록 비겁한 인물임이 드러나고, ..................
참고문헌
․ 헨릭 입센, 『유령』, 범우사, 2002.
․ 헨릭 입센, 성낙수, 임현옥, 이승후, 『중학생이 보는 유령』, 신원문화사, 2004.
․ 황란규, 『연극 이야기 주머니』, 녹두, 1997.
․ G. J. Watson, 『연극개론』, 동인,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문학, 문학의 흐름, 시와 소설, 비평, 희곡, 한국현대문학의 흐름] ***1970년대 현대문학의 흐름***
  •  목 차 Ⅰ. 1970년대 개관 서론 1) 시대적 배경 2) 이 시기 문학의 특징 3) 1970년대 문학의 전개 양상 Ⅱ. 1970년대 소설 1) 1970년대 소설 특징 2) 전개 양상 (1) 산업화와 노동자의 조건 반성 : 노동소설 (2) 농민 문제에 대한 문학적 주체성의 회복 : 농민소설 (3) 1970년대의 대중소설 (4) 역사주의와 상업주의의 혼재 : 역사소설 Ⅲ. 작가의 작품으로 본 70년대 소설의 대 갈래 1) 70년대 노동문학의 대변 2) 현실세계의

  • [연극사] 연극사 A+ 완벽정리
  • 희곡이다. 그러한 것들이 곡 문장으로 씌어져야 할 필요는 없으나, 원시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에서 고도의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작의 설정 등을 지문으로 보충한다 해도 어디까지나 대사를 주체로 하여 씌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문학형태와 차이가 있다. 2. 연극의 기원연극은 매우

  • [연극, 연극의 모든 것] 연극이란 무엇인가
  • 희곡이다. 그러한 것들이 곡 문장으로 씌어져야 할 필요는 없으나, 원시적이거나 즉흥적인 것에서 고도의 연극으로 발달하여 문자로 정착됨에 따라 희곡은 문학의 일종이 되어왔다. 발달한 연극 요소로서의 희곡은 배우의 행위에 의해 실연되는 것으로서, 인물의 등장과 퇴장 및 장면상황 그리고 동작의 설정 등을 지문으로 보충한다 해도 어디까지나 대사를 주체로 하여 씌어진다는 점에서 다른 문학형태와 차이가 있다. 2. 연극의 기원연극의 기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문학 읽기를 통하여 문학적 감수성을 기르고 현실을 능동적으로 타개해 나가는 역동성을 자신의 삶과 연결지어 생각하는 감상문을 사이버 독후감 대회 때 발표함.56. (1학기) ‘칼의 노래(김훈)’, ‘리진(신경숙)’, ‘베니스의 개성상인(오세영)’ 등의 독서 활동을 토대로 시대와 작품의 관계를 파악하고 책 내용에 대한 느낌을 섬세하게 표현함.57. (1학기) ‘그때 그 도마뱀은 무슨 표정을 지었을까(도종환)’, ‘마지막 한 번을 더 용서하는 마음(도

  • 김우진 난파에 나타난 표현주의 작품 분석
  • 연극의 문을 열었으며 다원성을 특질로 하는 현대는 다시 여기에 대한 즉각적인 반발로 거의 동시에 반사실주의의 싻을 틔웠다. 이 장(章)에서는 최초의 반사실주의의 세력을 형성한 상징주의와 표현주의, 그리고 표현주의의 부산물인 미래파와 다다, 그리고 초현실주의의 이론과 극문학 그리고 공연에 대하여 살펴 보기로 한다.• 상징주의 이론아일랜드 시인이자 극작가인 예이쓰는 입센의 Ghosts를 처음 보고 이렇게 소감을 말했었다.모든 등장인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