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수단 및 무역의 발달과 생활권의 확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V. 문화권과 지구촌의 형성
2. 상업의 발달과 생활권의 확대
2. 대륙간 무역의 증대에 따라 나타난 생활권의 확대
주 제 : 운송수단 및 무역의 발달과
생활권의 확대.
마젤란의 항해와 20c 항해의 비교
< 서론 >
1.주제선정 이유
교과서를 보다가 책보다는 더 많은 자료들을 가지고 이 단원을 공부해 보고 싶었기때문에.
2. 교과관련내용
- V.문화권과 지구촌의 형성
2.상업의 발달과 생활권의 확대
02)대륙 간 무역의 증대에 따라 나타난 생활권의 확대
3. 조사 및 자료수집 방법
교과서.인터넷.백과사전.
< 본론 >
1.운송 수단 및 무역의 발달과 생활권의 확대
1)운송수단의 발달
옛날에는 주로 사람이나 동물의 힘을 이용하여 움직이는 운송 수단을 사용하였다.(예 가마, 인력거, 마차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개발론] 경전철사업의 문제점과 대안
  • 운송수단에 대한 집중도와 밀도를 높여 더 혼잡하게 만들 가능성이 있다. 강북선(가칭)에 대한 문제점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ㄱ. 요금인상과 수입보전의 악순환을 예고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경전철은 72인승 차량을 2~3량 연결, 1~2분 간격으로 운행하여 시간당 최대 7,000명의 용량으로 일일 11만명을 운송할 계획이다.3량 정원을 200명으로 보면 시간당 35회, 1.7분당 1회 꼴로 운행하며, 하루에 16시간 내내 초만원상태로 운송했을 경우로 분석이 된다.

  • 경제경영 Southwest Airline의 즐거운 생활
  • 및 최신 기종을 보유하여 운항간격을 최소화하였다. 이에 따라 높은 운항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비행기 수를 최소화할 수 있었다. Southwest Airline의 서비스 전달시스템은 비행기 이착륙시간을 엄격하게 고수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디자인되었다.첫째, 허브 앤 스포크스(Hub-and-Spokes) 시스템을 포기하고 포인트 투 포인트(Point-to Point)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많은 도시들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중심이 되는 허브를 설정하고 도시들을 허브로 연결하는 것이 비

  • 교통수단의 발달과 미래
  • 및 운행비 절감 -> 사회경제적 편익 발생소재산업, 자동화산업, 정보산업, 항공우주산업 등 미래산업분야에 활용 가능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하면서 적은 비용으로 종합적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사업관리 기법(PM)을 본격적으로 도입전국반나절 생활권으로 인한 오프라인상의 비즈니스 거리감 초월수도권과 지방의 정보 격차 해소주 5일근무제 확산에 힘입어 새로운 주말 레저문화 발전육상 교통5. 현재 육상 교통의 발달 방향◆ 친환경 자동차 기

  • [물류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 전략 분석
  • 및 얼굴 그림 그리기, 스트레칭 체조 서비스 등을 실시해 국내외 승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좌석에서 음악, 영화, PC게임 등을 즐길 수 있는 B777항공기를 투입하고 전 항공기의 좌석 쿠션을 전량 교체하였으며 기내 공중전화를 설치하였다. 또한 장거리 노선인 B747, B777항공기에서는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하여 더욱 유쾌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게 하였다.6.아시아나항공 정비부문의 혁신활동- 아시아나항공은 업종의 특수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 [광고경영] 아시아나항공사와 싱가포르항공사 광고전략분석
  • 및 목표의 재정립 ⇒ American Airline, Air France, JAL 등 현재 IATA(국제항공운송협회)에 등록되어 있는 항공사의 수는 274개에 이르고 있다. 이러한 항공시장에서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 지고 있어, 많은 항공사들이 운영적자로 인해 고전하거나 팬암 등과 같이 운항을 중단하는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각 항공사의 경우는 자사만이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부각시킴으로써 치열한 항공업계에서 더 많은 소비자를 유치하고자 한다. ‘싱가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