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과정(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7 / 2019.07.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상담) 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독서치료과정
I. 읽기 전 단계
II. 읽기 단계
III. 읽기 후 단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독서치료과정
독서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책을 읽기 전, 준비 단계이고, 두 번째 단계는 읽기 단계, 세 번째는 읽기 후 단계, 치료의 단계이다. 주로 세 번째 단계에서 치료자와 내담자 간의 치료적 상호작용과 치료적 활동이 구체적으로 시행되는데 세 번째 단계에서는 구체적인 치료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시 세 단계로 나누었다.
I. 읽기 전 단계
읽기 전 단계는 책을 선택하고 책을 효과적으로 읽기 위한 준비 단계이다. 치료자가 준비해야 할 것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도서의 선택이다. 의사가 환자를 위해 신중하게 약을 처방하듯이, 상담자도 아동을 위해서 신중하게 문학작품을 선정해야 한다. 독서치료에서 도서를 선택할 때 첫 번째로 고려해야 할 점은 '아동에 대한 이해' 즉, 아동의 나이, 성별, 문제의 종류, 독서능력, 독서취향과 같은 요인을 파악하는 일이다. Schlichter와 Burke(1994)는 학생의 흥미와 연령에 적합한 책을 선택할 것을 충고했다. 능력에 관계없이 아동들이 읽을 것을 선정하는 데는 아동의 나이와 성별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능력이 평균 이하나 평균, 혹은 평균 이상이거나 11세 아동이 관심 있어 하는 내용은 비슷하다. 즉, 11세 남아들은 전형적으로 남성 위주의 소계를 더 좋아하는 반면에 여아들은 주인공이 여자인 이야기를 더 좋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윤동주 자서전 쓰기
- 한국어 어순 결정의 원리
- 우리나라의 실정에서 사회복지정책이 필요한 이유3가지 설명하세요
- [보건교육계획안] 노인 보건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노인을 위한 올바른 운동관리 교육
- 독일의 이해 레포트
- 한국 현대문학의 이해 영화 이끼 분석
- 만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 19명 분량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