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와 소비 문화 - 문화란 무엇인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2023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청소년교육개론, 공통형) 1. 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 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청소년교육개론 2023 기말] 1.청소년기의 특성을 함축하여 표현한 개념 중에서 심리적 이유기(psychological weaning period)란 무엇이며, 청소년시기에 심리적 이유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2.청소년들의 소비문화에 나타나는 특징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소비문화]백화점은 소비자들의 무엇을 노리는가
- [광고와 현대사회] 생활문화의 관련성을 토대로 광고로 비추어 본 생활문화
- 청소년교육개론1공통 청소년기특성함축하여표현한개념중심리적이유기 psychological weaning period 청소년들의소비문화 특징과 문제점및개선방안 논하시오00
- 본문내용
-
소비와 소비 문화
문 명
문화
산업의 발전
사회의 진화
경제적 발전
생활의 질 향상
환경문제
또 다른 삶 추구
특정한 양식이나 형태를 가질 것
사회나 집단의 대다수에 의해 존중되고 지켜질 것
전통과 같은 시대를 초월하여 유지.전달 될 것
특정한 민족, 지역사회 등 그 집단의 특성을 구성하는 불가결한 요소일 것
문화란 어디까지나 시대를 초월하여 받아들여지고 계승되고 수용되는 것
경제활동과 대비하여, 경제재의 소비에서 얻는 효용보다 정신적 효용을 얻는 서비스의 일종으로 생각
닫힌 의미와 상징의 체계
복잡하고 의식적으로 조작되고 창조되어 소비 될 수 있는 존재
지역에 국한하는 문화 VS 지역을 초월한 문화
1. 문화란 무엇인가 - 문화의 개념
개인적
차이
하위문화
전문화
공유
축적
적응
통합
문 화
학습
이상과
실제의
차이
1. 문화란 무엇인가 - 문화의 개념
- 문화 특성의 개념
문화는 변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