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_원리와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자기주도학습 원리와 실제
자기주도학습이란?
자기주도학습은 쉽게 말해 타인의 강요와 권유로 인해서 이루어지는 학습이 아닌, 자기 자신이 스스로를 위해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을 말한다.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의 참여 여부에서부터 목표 설정 및 교육 프로그램의 선정과 교육평가에 이르기까지 교육의 전 과정을 자발적 의사에 따라 선택하고 결정하여 행하게 되는 학습형태
자기주도학습의 배경_인본주의 심리학
인본주의 심리학이 자기주도학습을 강조하는 이유는, 학습은 학습자의 지적,정서적 변화보다는 학습을 위한 동기유발이 더 중요하다고 보기 때문이다.
인본주의 학습이론에서는 지식을 주입시키기 위해서 학습자의 정서, 환상, 느낌 등을 무시하는 것은 심리적인 폭력이라고 본다.
학습은 위협적이지 않는 상황에서 이루어질 때 가장 쉽고 의미 있으며 효과적이다.
자기주도학습의 배경_인본주의 심리학
무의미한
‘인지적 학습’ :
기존의 지식을 학습자가 외워서 기억하는 것으로 개인에게 아무런 의미가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습프로그램][수업프로그램]활동중심,통일협동,자기주도적학습(수업)프로그램 사례, 의사소통중심,언어게임,이야기,성표현학습(수업)프로그램 사례
- [구성주의] 구성주의의 개념, 배경, 원리, 원칙과 구성주의의 인식론 및 구성주의의 시사점 분석
- 노인교육의 원리
- [영재교육모형][영재교육]렌줄리(렌쥴리)의 영재교육모형, 트레핑거의 영재교육모형, 베츠의 영재교육모형, 카플란의 영재교육모형, 파네스의 영재교육모형, 테일러의 영재교육모형, 윌리엄스의 영재교육모형 분석
- [국어교육] 쓰기 포트폴리오 평가 모형 - 실제적인 쓰기 맥락, 평가 계획 설정하기, 교수학습 활용, 작업용 포트폴리오, 형성평가, 반성-선택, 제출용 포트폴리오, 총괄평가, 활용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