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경험자의 성형 동기와 성형 후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1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가슴 성형 경험자의 성형 동기와 성형 후 평가
이상적 신체 이미지 내면화를 통한 의복 소비행동의 변화
Index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대상 및 연구방법
4. 결과 및 논의
5. 결론
서론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대상 및
연구 방법
결과 및 논의
결론
1
▶ 한국사회에서 가슴성형을 선택적으로 수용한 미용성형 경험자들의 성형동기와 성형 후 평가를 담화분석하고, 이를 문화적 요인과 관계적 요인의 틀에서 접근한 질적 연구
▶ 목적: 신체적 아름다움을 향상시키고픈 욕구를 성형을 통해 실현하는 요인을 심층적으로 규명하기 위해, 이상적 신체이미지를 내면화하게 된 동기를 찾고, 성형 후 의복 소비행동의 변화를 통해 나타나는 가슴성형에 대한 내적, 외적 평가들을 깊이 살펴보는 것
욕구 - 성형 - 평가
이론적 배경
2
서론
이론적 배경
연구대상 및
연구 방법
결과 및 논의
결론
① 문화적 요인 : 이상적 신체이미지 내면화
여성의 신체에 대한 포스트모던 페미니즘의 시각
▶ 70.80‘고전적 페미니즘: 권력을 가진 남성이 그들의 시각에서 여성들에게 아름다운 몸에 대한 기준을 제시하였고 여성의 몸은 남성권력의 과시와 욕구의 대상이 되어왔음을 비판하면서 남성과 동등한 주체로 인정받고자 했음.
▶ 포스트모던 페미니즘 : 다양한 가치관과 문화가 공존하고 받아들여지는 포스트모던적 사고관에서는 남성과 여성의 생물학적 차이 인정하면서 조화와 수렴을 추구하면서 여성성이 강조되고 이를 내면화 시킴으로서 신체변형을 통한 여성성 획득 추구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