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우울증상담] 우울증 아동의 정신분석상담 및 인지행동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우울한 아동은 다른 장애에 비해 막대한 심리적. 인지적. 사회적 곤란을 경힘하게 된다. 지적 수행과 학업성취에 결함이 있고 자기지각과 자기존중감, 사회적 행동, 문제해결 및 대처 기술, 그리고 생활 스트레스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된다. 이외에도 우울증 아동의 사회적 철회와 흥미상실은 다른 아동들과의 정상적인 상호작용을 심하게 제한해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들을 좋아 하지 않는다고 느낄 뿐만 아니라, 학교에서 함께 놀 수 있는 친구가 거의 없다고 생각해서 스스로 사회적 관계를 두려워하거나 회피하게 된다. 이러한 우울증 아동의 고독감과 소외감 그리고 빈약한 또래관계는 사회적 거부와 낮은 인기에 의해 반영된다.
사회적 철회행동은 우울증 아동의 약 75-95%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우울증 아동과 정상아동을 가장 잘 구분해 주는 대표적인 증상이 되고 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우울한 아동과 청소년들은 자신이 느끼는 증상에 대해서 치료적 도움을 받지 못한 예가 많았다. 한 지역사회표집에 의하면 심한 우울증을 진단받은 12세에서 18세까지의 아동과 청소년 중에 20-30%만 정확한 치료와 도움을 받았다. 또한 자살한 청소년들 대부분이 우울증을 포함하여 정서 장애를 가지고 있었으나 오직 7%만이 자살하기 전에 치료를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