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입 계약방식(프랜차이징, 경영관리계약, 계약생산, 턴키프로젝트, BOT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1 / 2019.06.2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해외시장진입 계약방식
I. 프랜차이징
II. 경영관리계약
III. 계약생산
IV. 턴키프로젝트
V. BOT 방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프랜차이징
프랜차이징(franchising)이란 프랜차이저(franchisor)가 프랜차이지(franchisee)의 이익 중 일정 몫이나 그 밖의 대가를 받고 자신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프랜차이징은 일반관리지원 및 마케팅지원을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강조되며, 특히 기업체명이나 상표명의 사용이 중요한 내용이 된다. 라이선싱보다는 사업하는 방식에 대해 엄격한 규율을 부과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으며, 라이선싱이 제조회사들 간에 주로 쓰이는 반면에 프랜차이징은 서비스회사에서 주로 사용된다.
한편, 프랜차이징은 라이선싱보다 강한 통제를 갖는다. 라이선싱 계약이 기술이나 브랜드만을 일정기간 동안 공여하는 것에 비해 프랜차이징은 품질관리, 경영방식, 기업체의 조직 및 운영에 대한 지원, 마케팅 지원 등 기업이 프랜차이즈업체를 직접적으로 관리하거나 통제를 한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법세계적으로 전략적인 통제를 하는데 제약을 받으며, 의국에 소재한 프랜차이즈 획득자의 품질관리가 어렵다는 점이다. 외국 프랜차이즈 획득자가 발생시킨 조악한 품질로 인하여 자사상표의 권위가 실추되고 매출에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 따라서 이에 대한 해결방안으로는 그 회사가 진출하는 국가에 자기소유 또는 합작형태로 자회사를 설립하는 방법이 있다.
진입방법에서 프랜차이징의 유리한 점은 첫째, 적은 자본으로 해외시장에서의 신속한 확산이 가능한 점 둘째, 독특한 이미지로 표준화된 마케팅이 가능하다는 점 셋째, 동기부여가 높은 다수의 가맹점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점 넷째, 현지 몰입정도가 낮으므로 정치적 위험이 적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필요성,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기법,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프로그램, 초등학교 상담(초등학생상담)사례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K의 역사 속으로
- 올림픽의 참여와 의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