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C란, 의미, 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UCC와 수용자 :
놀이의 노동과 일상의 참여
1
목차
1. UCC란 무엇인가?
2. UCC는 혁명적으로 새로운 수요자의 매체인가?
2.1.UCC의 등장
2.2.수용자의 능동성
3. UCC의 유형
3.1.표현 유형
3.2.홍보 유형
3.3.창작과 재편집 유형
3.4.수용자 참여와 공모 유형
3.5.기타: 사회 고발 유형
4. 매체 이론에서 UCC의 의미
4.1.수용자: 참여의 확장?네트워크의 확장?
4.2.콘텐츠: 일상의 기록과 상품과
4.3.제작: 놀이와 참여
5 마무리하며
UCC란 무엇인가? UCC는 혁신적인 수요자의 매체인가? UCC의 유형 매체 이론에서 UCC의 의미 마무리하며
3
컨텐츠의 수용자가 제작하는
‘독자적’인 컨텐츠
수용자가
직접 제작하는
‘수제’ 컨텐츠
원칙적으로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용자가 직접 만드는 다양한 콘텐츠와
정보의 공유를 뜻함
UCC란 무엇인가? UCC는 혁신적인 수요자의 매체인가? UCC의 유형 매체 이론에서 UCC의 의미 마무리하며
동영상 컨텐츠
매체문화연구 10조
4
매체가 가지고 있는
기술적 혁명성과
산업적 전망
주류언론의 초점
UCC열풍의 초점
UCC의 특징
동영상 제작 및
편집의 용이성
기존 미디어와는
다른 성격의
영향력 행사
정보 수용과
생산의 교집합
UCC란 무엇인가? UCC는 혁신적인 수요자의 매체인가? UCC의 유형 매체 이론에서 UCC의 의미 마무리하며
매체문화연구 10조
5
UCC열풍의 문화적 의미에 대한 의문 제기
UCC는 결국 대중매체
생산과 소비의
범위 내에서
‘놀이’의 형태로
거래되는 것에
의의를 둔다.
생산
소비
UCC란 무엇인가? UCC는 혁신적인 수요자의 매체인가? UCC의 유형 매체 이론에서 UCC의 의미 마무리하며
매체문화연구 10조
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 호신술의 역사, 정의 및 종류
- [미디어]미디어 결정론
- [체육]소프트볼에 대해서
- [음악감상문]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