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공학 - 제 4장 개별화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4장
개별화 교수법
개별교수 방법
서당교육의 형태, 가정교육 모습
제도화 형식화되기 이전, 교육 여건이 좋지 않은 경우, 교육 제도가 발전되지 못한경우, 교육의 여러 가지 제약조건
1. 개별화 교수의 본질
(1)개별화 교수의 의미
개개 학습자의 독특한 요구와 특성을 최대한으로 수용하기 위하여, 특별히 계획적으로 선택 고안된 학습활동에 학습자가 종사할 수 있도록 구조화시킨 수업체계
1)수업의 과정에서 고려되어야 할 개인차
(2)개별화 교수의 발전
1)1920년대
예>프로젝트 방법, 달톤계획, 윈네트가 계획, 단원방법
① 너무 많은 학습자수
② 집단편성 방식- 한 학년제 편성
교육과정 학급편성
능력별 학급편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탱탱볼과 페트병을 이용한 놀이 활동
- 공을 이용한 놀이 활동 유아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소도 구활동
- [고전소설] 유충렬전 작품분석
- 초등 미술과 교수학습과정안
- 영유아기 음성언어발달을 순서대로 제시, 설명(음성언어발달단계), 영아기 음성언어 발달을 위한 성인의 역할
- 리더십 - 특성이론 행동이론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