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교육론 탐구수업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탐구수업모형
목차
1. 개요
2. 이론적 기초
3. 교수·학습의
특징
4. 교사 전문성 및
상황적 요구 조건
5. 지도 계획시
주안점
6. 요약
● 체육교육 분야에서는 체계적으로 설계된 탐구 수업 모형이 없음
● 본 장에서 제시하는 모형은 실제로 체육교사들이 수년간 다른
명칭으로 활용해 왔던 탐구 및 문제해결 전략을 합성한 것
1. 개요
탐색지도
간접교수
문제해결
유도발견
모형을 설계할 때 이러한 전략들 중 어떤 것보다도 더 포괄적
가장 우선적으로 인지적 영역에서 학생의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것
가. 탐구수업모형의 특징
1. 개요
지식(기억)
이해(변환, 해석, 추정)
적용(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전 지식을 활용함)
분석(부분요소와 그것의 기능을 설명)
종합(새로운 것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창의력)
평가(가치와 장점을 판단)
낮은수준
높은수준
1. 개요
나. Bloom의 분류표
2. 이론적 기초
가. 이론적 배경 및 근거
움직임을 통해 지식표현 전 - 내용을 인지적으로 과정화
교사의 질문
학습자의 답변
학습자 스스로
움직임 변환
나. 교수·학습에 관한 가정
1)교수에 관한 가정
2)학습에 관한 가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Ⅰ. 서 론유아의 체육활동은 장차 성년으로 가기위한 준비과정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정상인으로 발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체육놀이의 과정을 필히 거쳐야 한다. 유치원교육이 1969년에 처음 제정되어 유아의 바람직한 인격형성을 위하여 유아의 욕구와 흥미에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데 있었다. 유아기의 신체적 건강과 발달은 인간 성장 발달이 기초를 형성하고, 이후 발달의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00
  •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개발과 현장 적용00Ⅰ. 서 론Ⅱ. 이론적 기초1. 유아기 발달 특성2. 유아기 신체 활동의 교육3. 유아기 체력 측정4. 요약Ⅲ. 유아 체육놀이 예시 프로그램 현장 적용1. 프로그램 적용을 위한 기초2. 유아 체력 수준 측정3. 프로그램 적용 및 수업 관찰4. 프로그램 적용 결과 분석Ⅳ.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 개발1. 유아 체육놀이 프로그램 모형 수정2.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의 특징3. 유아 체육놀이 본 프로그램Ⅳ.

  •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00
  •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00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교육학3공통 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Ⅰ. 서 론

  • 스포츠교육학3 스포츠지도위한 교육모형 직접교수모형 동료교수모형 개별화지도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하시오0
  • 모형 스포츠교육모형 협동학습모형 교육모형의개요특징 학습영역우선순위교사전문성기술하시오0 생활체육지도과 스포츠교육학3스포츠 지도를 위한 교육 모형(직접 교수 모형, 동료 교수 모형, 개별화지도 모형, 스포츠교육 모형, 협동 학습 모형, 탐구 수업 모형, 전술 게임 모형, 개인적사회적 책임감 지도 모형) 중 5개 교육 모형을 선택하여, 교육 모형의 개요, 특징, 학습영역 우선순위, 교사 전문성 등을 기술하시오. (배점 : 30점) Ⅰ. 서 론오늘

  • 인문적 체육교육 하나로 수업모형
  • 탐구하는 데 밑거름으로 작용할 것이다. 하나로 수업모형의 학습활동과 수업과제는 기존의 그것과는 형식을 달리 하는 경우가 많다.가. 수업목표 학생을 스포츠의 심법적 차원에 입문시키는 것(호울 스포츠를 맛보도록 하는 것)이 하나로 수업의 목적이다. 그리고 이것을 통하여 학생을 ‘참 좋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인문적 체육교육의 궁극적 지향점이다. 나. 수업내용 스포츠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기 위해서는, 체육교과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