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일반 (디자인 요소와 원리) 학습 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디자인 일반 (디자인 요소와 원리)
학습 지도안
디자인요소와 원리
교재
디자인일반
단원
대단원
IV. 디자인 요소와 원리
중단원
2. 디자인의 원리
Ⅰ. 단원
Ⅱ. 단원의 구성
이 단원에서는 디자인의 원리와 그 요소에 대해서 알아보고 디자인의 목적에 따라 적절한 결과를 얻어 낼 수 있는 효과에 대해 이해하기로 한다.
또, 디자인의 원리의 요소 들 중 그 것이 가지고 있는 각각의 개념과 특징을 사진과 함께 보면서 알아보도록 한다.
Ⅲ. 단원의 진행과정
전시학습(1/3)
본시학습(2/3)
차시학습(3/3)
색채
재질감
빛과 운동
디자인의 원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제작] 멀티미디어의 특징과 효과, 멀티미디어시스템, 멀티미디어정보기술 동향, 멀티미디어의 활용, 멀티미디어의 제작단계와 제작방법, 멀티미디어의 설계시 유의점, 멀티미디어의 미래 분석
  • 학습과제(내용)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설계에 반영한다. 모든 학습과제나 내용은 그것을 특성 지우는 주(主)구성요소와 이를 보조하는 보조구성요소로 나뉘어진다. 예컨대 라면 끓이기의 주 구성요소는 절차적인 것이며, 달의 운동 즉 순환과정의 주 구성요소는 과정적 원리적인 것이다. 동물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들의 이름을 익히는 것이라면 개념적인 것이다. 그러나 어느 과제나 한 특성만 가지고 있는 경우는 없다. 모든 과제는 주구성요소와 보조

  • [교육공학]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포토샵을 이용하여 사진 합성하기
  • 학습목적의 진술1) 외부적 요소: 개인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나 이미 이러한 것들을 운영하고 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이 포토샵을 통해 만들어 놓은 합성사진을 보고 신기해하거나 부러워함에도 불구하고 정작 본인은 포토샵을 본격적으로 배우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본 학습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에게 포토샵을 가르치기 위해 포토샵의 기본적인 활용법인 ‘사진 합성’ 기술을 소개하여 포토샵을 배우고자하는

  • [교육공학] 교수-학습지도안 작성, ASSURE 모형에 따른 활용방안 논의
  • 요소․애니메이션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가?․애니메이션의 종류를 확실히 구분하여 디자인 할수 있는가?형성평가 문항1. 애니메이션이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2. 소마트로프는 애니메이션의 어떤 원리를 이용한 도구인가?3. 애니메이션의 제작과정을 간단히 설명하시오. 3. 디자인공예 학습지도안에 따른 ASSURE모형 토론1) A (Analyze Learners) 학습자 분석 학습자는 중, 고등학생이다. 이 학생들은 보통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며

  • [교수학습이론] 신문활용교육 NIE
  • 학습지도 방법 연구’-이미경(2004)4. ‘NIE를 통한 수학수업이 수학적 응용력 및 성향에 미치는 효과’- 조현주(2001)5. ‘NIE 탐구공동체를 활용한 창의적 재량활동 프로그램 개발’-박기덕(2002)첨부-수업지도안신문활용교육은 교과 내용과 연계해서 활용할 수 있지만, 그 외에도 신문의 요소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수업을 구현할 수 있다. 신문에는 사설, 사진, 만화, 그래프, 표, 광고 등 많은 자료가 담겨있다. 광고는 특히 아동이 신

  •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특징과 의의,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교육과정과 수준별교육과정, 상업계 고등학교(상고) 교수학습방법과 교수학습유의점
  • 학습을 위한 이질그룹의소집단을 편성․운영한다. 소집단의 편성은 교사가 학생들의 성적 분포가 고루 배치되도록 자료를 제공하고 학습도우미(조장)만 지정한 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다양한 학습 능력을 가진 이질그룹의 소집단을 편성하도록 하여 구성원 사이의 협동심과 신뢰감을 바탕으로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하여 개인과 소집단의 학업 성취도를 동시에 자극하도록 한다.(가) 소집단 편성 교과 : 수학, 윤리, 기업회계(전산회계), 전자계산일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